‘고객 최우선’ 경영 방침으로 탄탄한 신뢰 구축
‘오랜 노하우·기술력 집약된 제품 선봬… ‘품질 인증’

월드닉스는 새로운 삶의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사명을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다. 주로 중소형 가전을 취급하며, 숙박시설을 비롯해 B2B 시장과 B2C 시장에서 가전으로 꾸준한 인정 받았다. 그중에서도 월드닉스가 관광숙박산업에 집중하고 있는 가전은 비데다. 특히 40년 전통의 노비타 비데를 유통 및 서비스하고 있다. 제품 구매에서부터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로 유명한 월드닉스를 살펴본다.

업력 20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
월드닉스는 2001년 창립 이후 끝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취급하고 있는 노비타 비데의 경우 주요 관공서와 학교를 비롯해 야놀자의 가맹점과 전국 중소형호텔에 납품되고 있다. 비데하면 여러 브랜드들이 떠오를 수 있겠으나, 월드닉스의 노비타는 1984년 삼성 자회사로 시작해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오직 비데 하나만을 생산하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보유 모델만 100여가지로, 고객의 취향에 따라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비데는 청결의 상징으로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은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리모컨의 유무, 부가 기능들의 요소들로 구분된다. 월드닉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노비타 비데의 특징은 3WAY 노즐에 있다. 물살 종류를 가장 부드러운 물살, 중간 세기의 물살, 보통의 물살 등 3가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노즐은 노비타가 자부하고 있는 기술력이다. 또한 절전 기능을 활용해 약 38%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노비타 제품에는 미국 프리미엄 배스(Bath) 브랜드인 KOHLER의 디자인 철학이 담겨 있다. KOHLER는 1873년부터 이어져 온 글로벌브랜드로, 오랜 기간 디자인 트렌드를 분석해온 KOHLER 디자인 랩과 탄탄한 기술력의 노비타의 협업으로 노비타 디자인이 완성된다. 노비타의 디자인은 깨끗함, 편안함, 심플함을 기반으로 기획되는데, 이는 어떤 호텔의 객실이든 잘 어우러질 수 있게 하는 디자인의 비데를 선보이게 한다. 

기술력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모델
월드닉스가 취급하는 노비타 비데는 전 제품에 스테인리스 노즐이 채용된다. 스테인리스의 정식 명칭은 스테인리스강으로, 이는 강철합금 소재라 녹과 부식이 일반 강철에 비해 적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적은 유지비와 낮은 비용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요리기구, 산업용 재료, 건설재료 등으로도 사용된다. 노비타는 이러한 스테인리스강의 장점을 부각시켜 국내 최초로 비데에 사용되는 풀스테인리스 노즐을 제작했다. 비데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인 노즐에 자동 노즐 세척 기능, 회전 노즐 등 다양한 기능 개발을 접목시켜 위생적인 비데 환경을 우선으로 생각했다. 또한 앞뒤로만 움직이는 기존 비데 노즐 움직임에 변화를 주어 좌·우의 움직임을 더해 8자로 움직이는 ‘입체 세정’을 구현했다. 이에 더 넓고 세밀한 비데 세정을 가능하게 했다.

살균 시스템은 3단계로 구성했다. 24시간에 한 번씩 전해수로 노즐 내·외부와 도기를 3단계에 거쳐 자동으로 살균하며,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등 각종 균들을 99% 살균해 위생적인 비데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또 3분간 부드럽고 넓게 분사되는 온수의 에어 미스트 물살로 사용 부위의 청결 및 혈액순환까지 도와 마사지하듯 편안하게 즐기는 세정 방식의 3분 케어모드도 구현한다. 마지막으로 회전 노즐을 이용한 스파모드는 2분간의 스파모드를 통해 컨디션에 따른 수류와 온도 순환을 제공해 맞춤형 에너지, 쿨다운, 릴렉스 세 가지 모드의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월드닉스는 이러한 기술력으로 탄생한 노비타의 프리미엄 모델을 합리적인 방법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가장 저렴하고 효율적인 비데를 구매하는 법”
월드닉스가 다루는 노비타 비데의 핵심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스스로 설치할 수 있다는 것에 있다. 노비타 비데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제품 설치 영상이 게재되어 있다. 이에 노비타 비데 제품을 구매하기만 하면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스스로 비데 설치를 할 수 있는 구매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설치 비용 등의 부가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망이  도서산간 지역을 비롯해 전국 어디에나 위치하고 있어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로 인한 사후 케어 서비스 시스템도 보장받을 수 있다.

통상적으로 소형 가전기기는 렌탈로 구매하는 것이 보통이다. 호텔 역시 구매비용의 부담을 덜기 위해 소액의 월납입금으로 구성되는 렌탈을 이용한다. 하지만 월드닉스는 중소형호텔에서 가장 저렴하게 비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바로 셀프 설치다. 셀프 설치는 비데의 비용을 온전히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초기 구매 비용이 부담일 수 있지만, 설치비가 별도로 발생하지 않아 비데를 구매하는 방법 중에서는 가장 저렴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실 렌탈은 금융 이자를 감안하면 총 구매 비용이 셀프 설치 비용 대비 최소 1.5배에서 2배 이상 비싸다. 이에 월드닉스에서는 초기 구매 비용이 부담이라면 한 번에 전 객실에 설치하기 보다는 기간을 두고 일부 객실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해 나가는 방식을 추천하고 있다.

월드닉스 관계자는 “저희도 렌탈을 서비스하지만, 중소형호텔에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비데를 가장 비싸게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이라며 “소량을 구매해 숙박업경영자가 셀프로 설치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하게 비데를 구매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월드닉스의 천기누설이 비데 구매를 망설이는 중소형호텔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의 : 1588-1189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