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심플에 컬러 한 스푼 더하기”

대구에서도 동촌유원지 인근의 숙박상권은 지역주민, 외지인, 관광객이 동시에 모이는 특수상권이다. 그만큼 고급화 경쟁이 치열한 상권 중 한 곳으로, 대구에서도 유명 중소형호텔 브랜드 중 한 곳인 SG호텔이 해당 상권에서 리모델링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하는손을 통해 모던&심플에 컬러 한 스푼을 더한 콘셉트로 새단장을 마친 SG호텔을 살펴본다.

상호 : SG호텔 
주소 : 대구 동구 효동로 2길 67(효목동) 
전화 : 053-939-4848 
디자인 콘셉트 : 모던, 심플 프로젝트 
총괄 : 일하는손 김형수 
설계·디자인·시공 : 일하는손 박수정 
설계 감리 및 시공문의 : 일하는손 / 010-8573-6940 

일하는손과 함께하는 SG호텔
SG호텔의 인테리어 파트너는 이미 4개의 중소형호텔을 함께 완성한 일하는손이다. 중소형호텔 브랜드가 한곳의 인테리어 업체와 오랫동안 관계를 형성해 오고 있다는 점은 업계에서 드문 일이기도 하다. 그만큼 SG호텔이 일하는손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하며, 두터운 믿음과 신뢰의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새단장을 마친 SG호텔의 디자인 콘셉트는 모던 베이 스에 포인트 컬러를 통해 트렌디한 매력을 강조한 것이다. 사실 지난 몇 년 동안 중소형호텔을 비롯해 카페 인테리어는 물론, 가정에 이르기까지 유행한 디자인 트렌드는 All Withe 또는 Withe&Wood였다. SG호텔은 앞으로 오랫동안 유지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야 했기 때문에 이 같은 최신 유행에서 벗어나 원색컬러를 절제하며 활용한 트렌디한 멋을 추구했다.

원색컬러를 활용할 경우 가장 큰 문제가 자칫 의도하지 않은 유니크함이 강조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에 SG호텔은 침대 헤드, 커튼, 액자 등과 같은 포인트 소품에만 컬러를 가미해 모던과 심플에 컬러 한 스푼을 더하는 느낌으로 디자인을 완성했 다. 이는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 분위기에 센스있는 포인트가 시선을 끌어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형상화한 결과로 이어졌다.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
SG호텔은 디자인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모든 시설서비스를 접목하면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기본적으로 전체 객실에는 호텔식 가구가 배치됐고, 모든 객실에는 스파가 설치되면서 최신 트렌드에도 대응했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층별 객실 콘셉트를 구분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1층과 2층은 프리미엄디럭스로 일반 객실에 해당 하고, 3층부터는 스위트 객실로 구분하고 있다. 이는 1~2층은 다소 막혀 있지만, 3층부터는 금호강을 뷰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용시설물에 따라서도 객실을 구분하고 있다.

이에 기본 객실, 트윈룸, 더블침대와 마루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VIP 마루룸, VIP 케노피룸, VVIP 건식사우나룸, VVIP안 마의자룸 등으로 구분했다. 더구나 1층에서는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셀프서비스바도 운영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이 원하는 대부분의 서비스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객실 디자인의 품격을 대폭 끌어올린 결과로 이어졌다. 실제 리모델링 이후 SG호텔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리모델링 만족도 평가는 ‘매우만족’
4번의 협업을 거쳐 이번에도 일하는손을 인테리어 파트너로 선택한 SG호텔은 리모델링 이후의 만족도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 이유는 단골고객들의 반응 때문이다. SG호텔은 리모델링 이후 고객들에게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고, 대체로 고급스럽고 럭셔 리한 분위기에 후한 평가들을 내렸다. 또한 객실에서 은은한 향기가 매력적이라는 평가도 많았다. 새집처럼 화학품 냄새를 우려한 고객이 의외였다는 반응을 나타낸 것인데, 이는 일하는손의 자재 수급 방식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다. 일하는손은 건축주와각 전문시공업체를 직거래 형태로 연결해 중간 마진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자재를 수급하고 있다.

사실 SG호텔이 위치한 동촌유원지 인근 상권은 관광숙박산업 에서 경쟁의 강도가 매우 높은 상권으로 평가되고 있다. 전 연령대가 주로 데이트, 모임, 이벤트, 행사, 관광 등의 목적으로 방문 하며, 비즈니스 출장 고객들이 베이스캠프로 활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많은 지출을 예상하고 방문하는 상권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숙박요금 단위 자체가 높다. 그만큼 중소형호텔간 시설 고급화, 서비스 경쟁이 치열한 상권이라는 것이다. SG호텔은 이같은 상권의 특성 속에서도 가장 최근에 리모델링을 단행했기 때문에 경쟁력에서 우위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리미엄의 트렌디한 감각으로 무장한 SG호텔의 리모델링 콘셉트가 치열한 상권에서의 모범답안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