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일본 호텔의 리모델링 콘셉트

일본의 수도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인 ‘도쿄돔 시티’는 야구 돔구장을 포함해 놀이공원 등의 시설을 갖춘 도시형 종합 엔터 테인먼트 지구다. 도쿄돔 호텔은 이 같은 도쿄돔 시티 내 위치한 특급호텔로, 최근 2000년에 개관한 이후 처음으로 리모델링을 단행했다. 일본에서도 최상위 특급호텔인 도쿄돔 호텔을 통해 글로벌 호텔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봤다.

상호 : 도쿄돔 호텔
주소 : 일본 도쿄도 분쿄구 고라쿠 1-3-61
전화 : 81-3-5805-2111
디자인 콘셉트: Urban Classics, Authentic Natural
부대시설 : 라운지, 레스토랑, 피트니스 등
홈페이지 : www.tokyodome-hotels.co.jp

 

리모델링의 목표 ‘어른들의 은신처’
도쿄돔 호텔은 호텔에서 가능한 모든 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특급호텔 중 한 곳이다. 총 43층 규모이며, 7층까지는 주차장, 연회장, 로비, 웨딩살롱, 레스토랑, 메인 BAR, 가든 풀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고, 9층부터 34층까지는 일반적인 객실이며, 35층부터 41층까지는 객실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의 프리미엄 객실, 42층과 43층은 레스토랑 스텐딩바 등 부대시 설을 갖추고 있다.

이 가운데 개관 이후 처음으로 리모델링이 적용된 곳은 35 층부터 41층 사이의 프리미엄 객실이다. 35~38층은 ‘프리미엄 플로어’, 39~41층은 ‘이그제큐티브 플로어’로 구분하고 있다. 전반적인 리모델링 콘셉트는 호텔 고층의 프리미엄 객실답게 ‘어른들의 은신처’다. 가슴이 트이는 도쿄의 파노라마 뷰, 도쿄돔 시티와 신주쿠 등의 오피스 지역, 왕궁 등을 한눈에 내려다 보도록 고안됐고, 이를 고급스러운 분위기 속에 즐기도록 한것이 ‘어른들의 은신처’ 콘셉트다.

압도적인 조망과 고급스러움
먼저 35층부터 38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플로어는 시크 하면서도 모노톤을 기반으로 한 도시적인 디자인의 Urban Classics 콘셉트가 특징이며, 39층부터 41층 사이의 이그제큐 티브 플로어는 나무의 질감을 살린 차분한 디자인의 Authentic Natural이 메인 콘셉트다. 특히 최상위 객실답게 두 플로어 모두 개별적인 전용 라운지를 통해 체크인과 체크아웃 수속을 밟을 수 있고, 40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플로어의 전용 라운 지에서는 다과와 음료도 즐길 수 있다.

리모델링 객실의 가장 큰 특징은 도쿄를 내려다보는 압도적인 조망권이다. 도쿄돔 호텔의 가장 큰 경쟁력이기도 한 도쿄 시내의 가슴 벅찬 뷰는 호텔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가치를 담아내고 있다. 호텔의 기능이 숙박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삶의 가치를 끌어올리는 엔터테인먼트 기능까지 더한 것이다. 실제로 객실 내에는 이러한 입지적 장점을 표현한 아트, 도쿄의 정원인 ‘고라쿠엔’의 식물에서 착안한 아트, 분 쿄구에서 출토된 ‘야요이 토기’를 모티브로 한 컨템퍼러리 아트 등으로 장식하고 있다. 이를 종합하면 ‘어른들의 은신처’라는 리모델링 메인 콘셉트를 철저히 구현한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감성의 포인트
도쿄돔 호텔의 최상위 객실이라도 뷰와 디자인으로만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것은 아니다. 창가를 중심으로 한 데스크, 리클라이닝 기능이 탑재된 체어, 창가의 ENGAWA 벤치는 조망권을 활용한 훌륭한 아이템이다. 특히 ENGAWA 벤치는 우리나라말로 툇마루를 의미하며, 일본 특유의 툇마루 디자인을 창가에 구현해 도쿄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급스러운바 형태의 넉넉한 크기의 거실, 편안하고 아늑한 소파, 이를 조화롭게 구성한 프리미엄 감성은 최상위 객실의 고풍스러운 분위기 연출을 돕는다.

여기에 더해 스카이라운지&다이닝 ‘아티스트 카페’에서는 파크 사이드와 팰리스 사이드의 파노라마 뷰를 즐기며 우아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계란을 활용한 메인 요리와 빵, 과일, 요구르트, 샐러드가 조식으로 제공되며, ‘웰니스’를 지향하는 고객 들을 위한 피트니스 시설도 갖추고 있다. 기본적인 최상위 객실 컨디션에 다채롭고 풍성한 아이템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도쿄돔 호텔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