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와 ㈜메쎄이상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대표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전문 전시회 ‘2024 대한민국고기능소재위크’가 오는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올해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고기능소재위크’는 기존 개최해오던 ‘코팅접착필름산업전’, ‘표면처리·도장산업전’, ‘지속가능소재산업전’, ‘안전보건산업전’과 함께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배터리·반도체 소재산업전’을 신규 추가하여 제조산업을 아우르는 종합 소부장 특화 박람회가 될 예정이며, 약 230여개 이상의 국내외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전시회와 함께 ‘차세대 핵심 부품소재 개발 및 초격차 기술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하는「2024 초격차 컨퍼런스」도 최초로 동시 개최된다. 한국자동차연구원, 현대모비스, 미쓰이화학 등의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하여 최근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배터리·반도체·전장 분야의 시장 동향 및 전망, 관련 정책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참관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스웨덴, 중국 등 7개국 15개사의 유력 바이어를 초청한 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국내 소부장 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며, 구매·개발상담회 규모를 확대하여 중소기업-대기업 간의 상생·협력 발전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인천 테크노파크 일자리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일자리 희망버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전시사업팀 정재균 팀장은 “본 박람회를 통해 국내 및 인천 소부장 기업들의 판로 개척과 전문성 제고 등을 적극 지원하여 첨단 소부장 국산화에 기여하고, 배터리, 반도체, 전장 등 미래 첨단산업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고기능소재위크’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참가문의는 홈페이지(www.chemexpokorea.com) 및 전시회 사무국(02-6121-63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 대한민국고기능소재위크' 포스터(인천관광공사 제공)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