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39개 플랫폼에서 배포

올해 두 번째 숙박할인쿠폰을 발행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39개 숙박예약플랫폼에서 진행된다.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하는 플랫폼은 11번가, G마켓, TTBB, 꿀스테이, 넥스투어, 놀이의발견, 땡큐캠핑, 떠나요닷컴, 뛰놀자, 마이리얼트립, 맘맘, 반려생활, 버틀러라운지, 스테이폴리오, 쏘카, 야놀자, 에스에스지닷컴, 여기어때, 오늘밤엔, 옥션, 올마이투어, 웹투어, 위메프, 위홈, 인터파크, 제주닷컴, 카카오톡 예약하기, 캠핑톡, 쿠팡 트래블, 투어비스, 트리플, 트립비토즈, 트립토파즈, 티몬, 펀앤비즈, 한투어, 현대카드 프리비아,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등 39개 숙박예약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은 해당 플랫폼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사이에 할인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5만원을 초과하는 숙박요금에 쿠폰을 적용하면 3만원을 할인 받는다. 다만, 1인 1매 선착순 사용 가능하며, 대실, 캠핑시설,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사용 지역도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이다.

사용방법은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플랫폼에서 할인권을 발급 받아 가고 싶은 숙박상품을 선택해 할인권을 적용하면 된다. 또한 유효기간도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 사이에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된다. 이미 특정 플랫폼에서 할인권을 발급 받았다면 다른 플랫폼에서 또 발급되지 않는다. 미성년자 역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없다.

아울러 소비자들은 플랫폼별 추가 할인 혜택까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플랫폼별로 중복할인 쿠폰을 발급하거나 카드사 중복할인, 결제수단별 중복할인, 커피쿠폰 증정, 이모티콘 지급, 특정 카테고리 숙박상품 추가 할인, 15만원 이상 숙박상품 추가 할인, 카셰어링 쿠폰 발급, 관광지 입장권 증정 등의 다양한 추가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야놀자는 카카오페이 결시 2만원 중복 할인을 적용하고, 여기어때는 결제수단별로 최대 10%의 중복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예약한 숙박상품은 입실기한도 정해져 있다. 2월 27일부터 4월 14일 이내에 숙박해야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숙박업경영자들은 숙박세일 페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소비자들은 플랫폼별 추가 할인 혜택을 꼼꼼히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