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강 꽁꽁축제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홍천강 꽁꽁축제가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홍천강변 일원에서 개최된다. 얼음낚시와 가족 실내낚시뿐 아니라 키자니아, 4D 놀이를 포함한 어린이 체험장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꽁꽁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함께 진행된다. 이외에도 비발디파크에서 직영하는 스노우월드와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초가집 풍경과 향토음식점들이 즐비하여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우수축제 중 하나이다.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강원도 화천군 일원에서 1월 6일부터 28일까지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가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산천어 체험, 눈썰매, 봅슬레이, 산천어축제 테마관, 겨울스포츠존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과 먹거리 등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수질이 매우 좋은 곳에서만 서식하기로 유명한 산천어는 다채로운 먹거리 재료로도 활용가능해 축제의 맛을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산천어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축제’이자 ‘세계 4대 겨울축제’로 손꼽혀 더욱 기대를 사고 있다.

2024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1월 3~14일까지 서울 내 대학로 일대에서 2024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진행된다.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어린이가 행복해야 온 세상이 행복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국내 대표 어린이청소년 예술공연 축제다. 전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관객참여형 전시 ‘사물들의 우주’와 친환경소재로 만든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나무 스테이지’ 등의 다채로운 전시·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방문하기에 적합하며 관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다.

2024 영동곶감축제
지형과 물, 기후가 감의 생육에 적합한 영동에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영동곶감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영동군의 따뜻한 새해를 알리는 첫 축제로 곶감뿐 아니라 임·농·특산물을 전시, 홍보하고 판매 촉진을 도모할 예정이다. 곶감 시식, 신년음악회 등의 일정들이 계획되어 있으며 가족단위 체험에 초점을 맞춘 각종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어 전국의 여행객들이 방문하기에 적합한 즐길 거리가 될 예정이다. 영동곶감축제는 우수한 영동지역의 곶감을 마음껏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행사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