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시설 맞춤 주문제작 가구 설치현장

▲ 전라남도 여수의 ‘라테라스 리조트’
▲ 전라남도 여수의 ‘라테라스 리조트’

가구는 중소형호텔의 전반적인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소품이자 고객들의 편의성을 제고하는 주요 시설물이다. 그러나 일반적인 기성품은 높은 내구성과 청결한 관리가 요구되고 호텔영업 환경과 괴리가 있다. 중소형호텔에는 객실 환경에 최적화된 가구가 필요한 것이다. 이에 퍼니켄을 통해 주문제작 가구를 도입한 ‘라테라스 리조트’를 살펴봤다.

▲ 풍경과 조화로운 가구
▲ 풍경과 조화로운 가구

풀빌라펜션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라테라스 리조트’는 풀빌라펜션의 최신 트렌드가 집대성된 리조트 중 한 곳이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최근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리모델링을 단행했으며, 디자인, 시설, 콘텐츠 등이 대거 업그레이드하고 여름휴가철을 맞이해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킬러콘텐츠로는 리조트 전체를 아우르는 대형 수영장이며, 객실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함으로써 최대한의 고객니즈를 만족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여수 지역 풀빌라펜션은 객실에서 바다조망과 함께 객실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라테라스 리조트’ 역시 이 같은 트렌드에 따라 넓은 창문으로 바다조망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심플한 가구들이 전면에 배치되면서 자연의 쾌적함과 트렌디한 감각의 객실디자인을 통해 여유로운 힐링의 감성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 같은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의 핵심에는 가구가 있다. ‘라테라스 리조트’의 가구들을 살펴보면 화려한 디자인을 추구하기 보다는 절제된 미니멀 콘셉트를 도입했다. 유선형보다 직선적인 디자인의 가구가 도입되면서 정돈되고 청결한 느낌을 강조하지만, 패브릭 소재를 도입하면서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도 강조하고 있다. 이는 맞춤가구의 특·장점 중 하나다.

▲ 라테라스 리조트의 객실 분위기
▲ 라테라스 리조트의 객실 분위기

퍼니켄 주문제작가구의 특징
우선 침대를 살펴보면 원목 프레임을 통해 풍성한 백색 침구류로 아늑한 잠자리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펜션의 특징 중 하나는 침실 공간이 개방적으로 조성되면서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하지만 원목의 자연친화적 느낌이 강조되면서 개방적인 공간의 단점을 보완하고 있다. 또한 소파는 패브릭 소재의 마감으로 따뜻한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직선적인 디자인을 통해 트렌디한 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는 바다조망과 함께 여유로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중 하나다.

여기에 더해 주방의 매립형 가구들과 아일랜드 식탁, 욕실의 세면대와 이어지는 가구, 대형 식탁테이블과 의자, TV테이블 등은 배치공간에 정확히 자리하고 있다. 이는 기성품으로 대체불가능한 주문제작가구의 가장 큰 특징으로, 가구를 먼저 생각하고 공간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공간에 가구를 맞추는 형태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은 물론, 관리적 측면에서의 용이성까지 고려되면서 가구만으로도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결국 ‘라테라스 리조트’의 가구를 통한 경쟁력은 숙박시설 주문제작가구 전문기업인 퍼니켄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결과로 보인다. 퍼니켄은 주문제작가구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으로, 영화 ‘내부자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 등 수십편의 영화·드라마에 맞춤형 세트가구를 지원할 정도로 대외적인 인지도와 명성을 쌓았다. 많은 배우들이 구매의사를 밝힐 정도지만, 소량 주문제작 생산이 어렵기 때문에 고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무엇보다 퍼니켄의 가장 큰 경쟁력은 숙박업경영자가 직접 공장과 거래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유통단가를 낮춰 높은 품질의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다.

이미 ‘라테라스 리조트’를 통해서도 알 수 있듯 퍼니켄의 주문제작가구는 가장 트렌디한 가구디자인으로 숙박시설의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관광숙박산업에서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