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크루싱글’과 객실관리프로그램 ‘크루이글’ 공개

▲ 아이크루가 사업설명회를 열고 새로운 키오스크, 객실관리프로그램 제품을 선보였다.

(주)아이크루가 지난 4월 12일 부평우림라이온밸리 소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무인객실관리시스템 ‘크루싱글’과 ‘크루이글’ 등 신제품을 발표했다.

먼저 키오스크(무인 안내시스템) 시스템인 ‘크루싱글’은 두 가지 핵심 기능을 갖췄다. 첫 번째는 셀프체크인 기능으로, 고객들이 기존 키오스크 무인객실시스템보다 손쉽게 체크인과 체크아웃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8채널 CCTV 화면구성을 통해 보안 및 성인 인증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기존 키오스크 제품들의 가장 큰 애로였던 객실 키 발급과 관련해 키 발급 기능과 회수 기능을 모두 탑재한 것이 두 번째 핵심 기능이다. 이 때문에 ‘크루싱글’ 키오스크를 이용하면 관리자가 객실 키 발급 및 회수 업무에 관여하지 않더라도 객실 이용 고객들이 알아서 객실 키를 발급받거나 반납할 수 있어 진정한 의미의 무인화가 가능하다.

▲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크게 개선한 키오스크 시스템 '크루싱글'

숙박업에 최적화된 키오스크인 ‘크루싱글’과 함께 발표된 신제품 ‘크루이글’은 객실 관리 로컬 하드웨어 제품과 온라인 프로그램을 최초로 결합한 객실 관리 프로그램이다. 프런트 원격 관제기능(Broadcast Control) 및 스마트 프런트 기능을 수행하며, 예약 연동, PMS 연동 기능 등으로 높은 확장성을 확보했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기존 객실 관리 프로그램의 UI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새로운 객실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새롭게 기능들의 위치를 학습하고, 익숙해져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겪을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기 때문에 편리하고 쉽게 객실 관리가 가능하다.

▲ 온라인 및 기존 프로그램과의 UI 연동으로 PMS와 같이 한 단계 진화한 객실관리프로그램 '크루이글'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신제품 ‘크루싱글’과 ‘크루이글’ 외에도 아이크루의 객실중앙제어장치(모델명: RCU)가 공개됐다. RCU의 주요 기능으로는 ▲큰 접점용량으로 릴레이 A/S 최소화 ▲제어알고리즘 적용으로 인한 전력소비 및 열발생 감소 ▲각각의 릴레이 제어 프로그램 지원 ▲릴레이 용도변경 지원 ▲각각의 릴레이 동작 상태 확인 지원 등이다.

이 밖에도 키홀더(모델명: KHD), 차임벨(모델명: CHB), 조명제어패널(모델명: LCP), 온도제어패널(모델명: TCP) 등의 스마트한 디자인과 기능 구현은 물론, 객실도어락,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과 함께 숙박업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호텔체크인(www.hotelcheckin.kr)이 공개됐다.

▲ 사업설명회 현장에서 전시된 아이크루의 다양한 객실관리솔루션 제품들.
▲ 이날 공개된 드라이빙 스루 제품도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각 제품들의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많은 참가자들이 신제품을 직접 시연할 수 있었으며, 한 참가자는 “기존의 객실 관리 프로그램이 지닌 문제점들을 상당히 개선한 솔루션이 공개됐다”며 “무인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크루의 신제품들이 숙박업 경영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 아이크루 관계자들과 사업설명회 참가자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