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레미제라블’
프랑스의 클로드미셸 쇤베르가 작곡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서울 공연의 첫 티켓을 오픈한다. ‘레미제라블’은 전설적인 프로듀서 카메론 매킨토시의 최고 대표작으로, 작곡가 클로드 미셸 숀버그, 작가 알랭 부브리 콤비가 힘을 합친 현재까지 약 1억3,000만명이 관람한 최장수 흥행 대작이다. 민우혁, 최재림, 김우형, 카이 등 주요 출연 배우들과 최고의 실력을 지닌 스태프들이 힘을 합친 이번 시즌 또한 전국 차례로 관객들과 호흡하며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KBS드라마스페셜
오는 10월 14일 첫 방송을 앞둔 KBS 2TV ‘드라마 스페셜·TV시네마 2023’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단막극 8편과 TV시네마 2편으로 각양각색의 이야기들과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영상미로 안방극장을 접수할 전망이다. 각자 고민의 돌파구를 찾아 나서는 다채로운 장르와 여러 이야기가 모였음을 연상케 하는 티저 영상과 배우 안세빈, 김시우, 이재원, 김현수의 울고 있는 장면들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며 예비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수변 자전거길 10월 완공
고양과 파주, 서울을 잇는 수변 자전거길이 10월 말 공사가 매듭지어져 파주와 서울 접근성을 높이며 산책 명소로 거듭난다. 자유로 분기점 구간을 개발해 일산동구 도촌천-덕양구 대장천·행신천-한강을 연결하는 산책로도 조성되며 도로나 하천 사이 끊겨있던 자전거도로도 유휴공간을 활용해 잇고 있다. 또 도심 속 달리는 자전거 대회들도 잇따라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11월에는 지난해에 이어 고양시가 후원하는 도심형 자전거대회 ‘제20회 킹오브트랙’이 개최될 예정이다.
 

영화 ‘크리에이터’
존 데이비드 워싱턴, 젬마 찬 주연의 영화 ‘크리에이터’가 10월 3일 개봉한다. ‘크리에이터’는 인류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AI가 LA에 핵폭탄을 터뜨린후, 인류와 AI 간의 피할 수 없는 전쟁속에서 전직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는 실종된 아내의 단서를 얻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전쟁을 끝내기 위한 인류의 작전에 합류하게 되는 내용을 그린 영화다. AI 블록버스터인 ‘크리에이터’는 인간과 AI가 공존하는 가까운 미래를 그린 이야기로 특별한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