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테크 스타트업 열한시는 온다매니지먼트와 객실 클리닝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호텔컬리넌 건대점 객실 클리닝을 담당한다고 밝혔다.

열한시는 SaaS 기반으로 숙박시설 하우스키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테크 스타트업이다. 호텔 클리닝 수요와 긱 워커를 매칭하는 하우스키퍼 플랫폼 ‘키퍼(keeper)’를 운영하며, 전국 18개 지점 생활형숙박시설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호텔컬리넌 건대점은 더욱 효율적인 하우스키핑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다.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양사는 각각 보유하고 있는 SaaS 기반 플랫폼을 연동했다. 이에 따라 △청소 물량에 따라 하우스키퍼를 탄력적으로 채용하며 △호텔 관리 툴에 적합한 클라이언트 관제 서비스 이용으로 △청소 진행 상태, 수행 결과 등 실시간 관리가 용이해질 예정이다.

작년 10월부터 호텔컬리넌 건대점 운영을 맡은 온다매니지먼트는 차별화된 객실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시도해 왔다. 양사는 온다의 호텔 관리시스템인 오아 PMS와 열한시의 키퍼 플랫폼 연동을 통해 객실 클리닝의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는 것에서 의의를 찾기도 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