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 지역 14개국 소도시에서 열린 각종 행사 조사

에어비앤비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도시에서 열린 각종 행사 기간 동안, 에어비앤비를 통해 숙소를 방문한 게스트가 25만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에어비앤비 호스트 커뮤니티는 각종 행사 기간 동안 5,000명의 게스트를 맞이했다. 조사 대상 기간 중 가장 규모가 컸던 행사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로, 약 한 달 간 광주 지역 에어비앤비 숙소를 방문한 게스트는 총 3,800여명에 달했다.

에어비앤비는 한국을 포함하여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대만, 중국, 일본, 인도, 스리랑카 등 14개국을 조사 대상으로 삼았으며, 한국에 대해서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포항국제불빛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 화천산천어축제가 열린 네 개 도시에서 행사 기간 동안의 에어비앤비 사용량을 조사했다.

한국에서 에어비앤비는 지난 10월 경남 하동군과 파트너십을 맺어 하동이 가진 전통적인 경관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로 했으며, 지난 3월에는 강원 삼척시와도 협력관계를 맺었다.

앞서 에어비앤비는 2017년 1월 강원도의 관광자원과 농가민박 흥보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강원도와 협약을 체결했고, 이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온라인 숙박예약서비스 부문의 공식 서포터로 참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