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회, 지역상품권 유통 활성화 협약 참여
강원도지회, 지역상품권 유통 활성화 협약 참여
  • 이상혁 기자
  • 승인 2019.09.2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경제 기반 위해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 협력
▲ 강원도숙박협회가 강원도청과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 강원도숙박협회가 강원도청과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강원도지회(지회장 이덕승, 이하 강원도숙박협회)가 지난 8월 28일 강원도청과 강원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3차 릴레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강원도청이 지역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도내 5개 생활밀접업종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으로, 강원도숙박협회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강원상품권 사용점 가입 등 강원도가 추진하고 있는 유통 기반 확충을 위한 협력 요청에 응해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했다.

이에 따라 강원도숙박협회는 소속 모든 회원이 강원상품권 사용점으로 참여하도록 권유한다는 방침이며, 상품권 정기구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강원상품권의 유통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부정유통 방지 등 건전한 상품권 유통문화 확산 노력에 동참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는 강원도숙박협회 뿐 아니라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학원총연합회,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한국휴게음식점업중앙회 등 생활밀접업종 5개 단체, 2만5천여명의 소속 회원들이 참여하기로 했다.

강원도는 그동안 지역상품권 유통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에 이어 8~9월 휴가철과 추석명절 동안 개인 구매 시 8% 특별할인과 한도액 50만원 상향조정을 진행해 왔으며, 5월에는 사회적경제기업, 7월에는 강원도여성단체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유통활성화에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