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리모델링을 준비하고 있는 숙박업 경영자들은 중국 직구투어를 왜 가야 할까?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고급의 제품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현지를 방문해 매장 마다의 차이를 살피며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하지만 전초전의 성격으로 이제 한국에서도 직구투어 제품들을 일부 살펴 볼 수 있는 환경이 열렸다. 위례신도시에 직구투어 전시장 ‘다원 인테리어 갤러리’가 오픈했기 때문이다.

▲ 가장 인기가 높은 직구투어 타일 제품
▲ 위생기 관련 모든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국내 없는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직구투어 전시장 ‘다원 인테리어 갤러리’는 위례신도시(위례서로 18) 초입에 위치해 있다. 건물 외벽과 주차장 입구에서 입간판을 접할 수 있다. 4층에 위치한 갤러리에는 직구투어를 통해 중국 현지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자재들이 한 가득 전시되어 있다.

전시 품목들은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스테이원 안진용 대표가 숙박업 인테리어 20년 경력의 안목으로 직접 중국에서 선별한 것이다. 숙박업 인테리어 공사에 필요한 모든 자재들을 가성비 좋은 저렴한 제품 외에도 럭셔리한 직구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 국내에서는 구할 수 없는 가성비 높은 고급타일

한국 전시장 특징 ‘저렴한 국내 제품’
안진용 대표가 선별한 자재들이 전시되어 있는 직구투어 제품들은 우리나라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고급 자재들이다. 비슷한 품질과 디자인의 자재를 국내에서 구매하려면 고가지만, 갤러리를 통해 구매하면 중국 현지에서 구매하는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인기가 높은 품목은 타일과 조명이다.

가격차이가 크고 국내에서 구매할 수 없는 제품들이 많다. 하지만 직구투어 제품만 취급하는 것은 아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들도 안진용 대표의 수완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품목도 욕실 위생기 자재부터 가구, 비품, 침구류, 타일, 조명, 액세서리, 소품, 디자인 벽지 등 다양할 뿐 아니라 품목마다 많은 종류의 제품들을 접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중국 현지를 방문하기 전 인기 품목들을 국내에서 먼저 접하거나 원하는 경우 실질 구매로 이어질 수 있어 ‘다원 인테리어 갤러리’가 숙박업 경영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 의자, 테이블 등 가구도 전시되어 있다.
▲ 특이한 텐던트 조명들도 시선을 끈다.
▲ 직구투어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조명 제품
▲ 숙박업에서 사용하는 모든 비품도 접할 수 있다.
▲ 침구류와 욕실이 모델하우스처럼 구현되어 있다.
▲ 디자인 벽지도 한편에 전시되어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