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오래 머물고 다시 찾는 도시” 비전 제시

서울특별시가 외래관광객 3천만명, 1인당 지출액 300만원, 체류일 7일, 재방문율 70%라는 3·3·7·7 관광시대를 선포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9월 12일 세빛섬에서 열린 ‘서울관광 미래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서울관광 10가지 핵심과제’를 약속했다.

10가지 핵심과제를 통해 서울시는 ▲3천만 관광객 ▲1인당 지출액 3백만원▲ 체류기간 7일 ▲재방문율 ‘70%’를 의미하는 ‘3․3․7․7 관광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다.

서울시는 이번 미래비전 선포식을 단순히 관광시장의 몸집만 불리는 것이 아닌 관광 품질과 만족도를 끌어올려 지출액과 체류일, 재방문율을 높이고, 나아가 일자리 108만개를 창출하는 경제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더 오래 머무르고, 다시 찾고 싶은 고품격 매력도시’를 만들기 위한 서울관광의 10대 핵심과제는 ▲혼자서도 여행하기 편한 도시 ▲서울의 강점을 살린 고부가 관광 육성 ▲체험형 관광콘텐츠 개발 ▲세계 3대 ‘미식관광’ 도시 발돋움 ▲야간까지 이어지는 관광수요 창출 ▲대규모 관광 인프라 투자 ▲세계 최고의 숙박 인프라 조성 ▲공격적인 마케팅 ▲관광기업 성장기반 강화 ▲건전한 관광시장 질서 확립 등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서울관광 재도약 결의대회’도 진행했다. 비전 선포식에 참석하는 서울 관광업계 종사자 300여명과 함께 불공정 거래를 근절하고 서울관광의 질적 성장을 다짐하는 한편 서울관광 미래비전의 성공적인 도약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한 것이다.

오세훈 시장은 “관광객이 도시에 감동을 느끼고 다시 찾아오게 만드는 것은 대규모 인프라가 아니라 관광 현장의 진심 어린 서비스”라며 “서울은 머지않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