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꺄르르-’ 객실마다 팡팡 터지는 키즈 호텔

새로운 개념의 콘셉트 키즈호텔이 울산시 등억온천단지 내 오픈했다. 그동안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의 부재와 어른을 위한 적당한 힐링처가 없다는 이해가 맞아, 디자인그룹 예가림에서 온가족을 위한 키즈 온천호텔을 조성한 것이다. 아이들에겐 IQ, EQ 성장에 좋은 놀이도구 및 시설을 제공하고 어른에겐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온천 공간을 선사한다.

 

노키즈 유행과 반대되는 키즈호텔이 새로운 니치마켓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 자체가 줄었고, 집안에서는 층간소음과 같은 이슈가 민감하게 작용돼 아이들 웃음소리 자체가 들리지 않는다. 이에 디자인그룹 예가림에서는 이러한 특정 수요를 만족시키는 온가족 키즈호텔 상상플레이를 준공했다.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등억온천단지 내 있으며 곳곳에 스토리와 힐링 요소를 구현해 놓았다. 본 호텔은 대지면적 1,283(388) 위에 18개 객실로 운영 중이며, 옥상에는 어린이용 전용 풀장이 갖춰져 있다.

 

키즈호텔 콘셉트 및 기획

디자인그룹 예가림은 키즈호텔 상상플레이를 설계 기획하면서 단순히 온천만 즐기는 휴식 목적에서 벗어나 스토리텔링이 부여된 의미 공간을 구축하고, 또 체험 중심으로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노선을 잡았다. 다양한 부대시설을 통해 좋은 경험과 기억으로 언제든지 재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소통 기반의 공간설계 및 동선,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한 스텝 채도 색감을 낮춰 오래 봐도 질리지 않고 눈에 피로감을 주지 않는 최적의 색상값을 반영했다. 이처럼 예가림은 숙박업소 전문 디자인회사답게 전문가적 역량을 모두 투영해 가장 이상적인 키즈호텔을 만들어 냈다.

 

창의력이 샘솟는 알록달록한 디자인

키즈호텔 상상플레이는 형형의 색상이 반영된 외관 디자인부터 눈길을 끈다. 마치 물감 팔레트가 연상되듯 여러 색상이 반영되었고, 특히 창문 디자인은 크고 작게 제작돼 마치 동화책에서 보던 건물을 떠오르게 한다. 첫인상부터 크레파스 동화나라에 온 듯한 재미를 전달해 아이들은 설렘과 함께 호기심을 안고 입실한다. 현관을 지나 로비에 들어서면 처음 마주하는 것도 여러 장난감과 소형 놀이기구 등이다. 아이들은 이때부터 웃고 떠는 시간이 되고 간섭없이 놀 수 있는 순간이 된다.

 

키즈호텔 상상플레이만의 특장점

키즈호텔 상상플레이는 단순 어린이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서 조성됐다. 아이들을 위한 아기자기한 소품에서 어른을 위한 온천 공간 등 이용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으로 설계됐다. 그리고 객실 어메니티는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비치돼 건강 안전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피부에 맞닿는 샴푸 등 세안용품은 오가닉 제품이고 장난감 등은 KC인증을 모두 통과했다. 미끄럼틀과 같은 실내 시설에는 사고방지를 위해 쿠션재질을 강화했다. 무엇보다 안전성이 기본이어야 하기에 베이스 판넬, 대리석, 플라스터, 던에드우트 페인트, 외장용 컬러유리 등 사용해 친환경과 견고성을 높였다.

 

객실 타입과 운영 정책

객실은 총 5가지 타입으로 제공된다. 키즈VIP복층스위트 키즈VIP프리미엄트윈 키즈VIP트윈 키즈VIP벙커형침대 키즈히노끼온돌방으로 각각 고유한 테마를 내포하고 있다. 키즈호텔 상상플레이에서는 객실마다 요소와 패턴이 다르며 단편적인 이미지를 찾을 수 없다.

복층객실은 2층이 다락방 형태로 만들어졌다. 벙커형 침대가 설치된 객실은 어릴 적 한번씩 해보던 본부 놀이가 가능하다. 숨바꼭질 놀이가 떠오른다. 트윈 객실은 가족 중심으로 놀이와 휴식 모두를 만족시킨다. 히노끼 객실은 온돌방 구조로 설계돼 목재식 욕조와 실내형 그네가 설치돼있다. 그리고 전 객실에 전자레인지가 설치돼 이유식 등 이용에 용이하고, 유아 변기도 비치돼 운영에 세심함을 확인할 수 있다.

 

비교불가! 유일한 키즈호텔

키즈호텔 상상플레이는 울산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한번 다녀간 이용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호텔 측에서는 더 나은 체험을 위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IQ EQ 성장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개발과 늘 새로운 소통 변화에 책임을 다하고 있다. 픽업 및 샌딩 차량 운영하는 것도 대표적인 고객 서비스다.

 

숙박업소명 : 키즈호텔 상상플레이

전화번호 : 0507-1411-9702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알프스온천42

디자인 콘셉트 : 친환경, 컬러풀, 모던함, 친환경

기타 추가사항 : 각종 놀이도구 및 시설, 전자렌지, 수영장, 온돌방, 유아 변기 등

시공 및 취재협조 : 예가림 / 051-514-9537 / www.yegarim.com

상상플레이 sangsanghotel.modoo.at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