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천안시] 호텔 빛날빈-彬
[충청남도 천안시] 호텔 빛날빈-彬
  • 조연관 기자
  • 승인 2022.11.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짜 상권 속에서 피어난 부티크 호텔

새롭게 단장한 호텔 빛날빈-은 그 이름만큼이나 외관 디자인부터 주목을 끌고 있다. 강렬한 붉은색 롱브릭 벽돌로 전면 시공돼 수려한 미적 감각을 정교하게 선사해 주고 있다. 또한 침대는 이탈리아산 산로렌조 제품들로 전면 배치시켜 숙박업소 본연의 역할을 강조했다. 게다가 각종 배관 공사 등도 병행함으로써 기존 노후화된 환경을 200% 걷어 냈다.

 

잠재력 가득 안고 재출발

충청남도 천안시는 대표적인 도농복합지역으로 높은 성장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 게다가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아 소소한 여행 및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높으며, 천안아산역이나 쌍용역, 천안IC 등의 교통 인프라도 체계적으로 갖춰져 있다. 그리고 이곳에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산업단지 및 나사렛대학, 선문대학 등도 소재해 현장에서는 숨어있는 알짜 상권으로 불리기도 한다. 천안지역 대표 상권인 불당동과 성정동에 비해 저평가되었지만, 숙박영업 측면에서 더 낫다는 평가도 들린다. 그리고 대형마트가 바로 인접해 있어 부동산 가치 측면에서도 기대가 되고 있다.

 

전면 재교체, 과감한 리모델링

지난 2003년 준공 이후 약 20여년이 지나도록 대대적인 리모델링 없이 사업장을 운영해 실내외 모두 경쟁력이 뒤처져갔다. 세련된 감성이 표현된 현대적 숙박업소들이 하나둘 준공되고 온라인 중심으로 마케팅이 이동하면서, 고객 취향이 반영된 서비스가 중요해졌다. 단순히 구조물만 뜯고 다시 붙이는 일로 해결될 수 없기에 체계적인 설계가 대두되었다.

외관 디자인에서도 이전에는 강화 대리석으로 마감돼 단단한 이미지를 표출하긴 했으나, 그리스풍 기둥 양식과 변색된 외장재는 이제 경쟁력을 갖추기엔 여러모로 부족했다. 실내에서도 얼룩덜룩한 바닥 및 벽면, 시선과 동선을 방해하는 아트월 디자인, 노후화된 가구 및 에어컨 등 전면 교체가 요구됐다. 객실 틀이 유지된 상태에서 새로운 공간 조성이 절실해 보였다.

 

부티크 호텔로 설계 변경

숙박업소 관련해 설계 및 기획, 시공 등을 담당하는 JNK디자인그룹은 내·외부 진단 끝에 채우려는 구성보다 특정 포인트를 앞세운 심플한 부티크호텔 방향이 더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먼저 외관의 변화부터 시작되었는데 기존에 답답해 보였던 대리석을 걷고 롱브릭 홍벽돌을 사용해 세련미를 높였다. 강렬한 인상을 전달함으로써 숙박업소의 가치에 플러스 효과를 부여했다. 이 롱브릭 벽돌은 보통 꼬마빌딩이나 단독주택에 주로 사용되는 외장재로, 호텔 빛날빈-에선 주변에서 볼 수 없는 독보적인 외관 디자인을 만들고자 2배 이상의 인력과 시간이 동원되었다. 그리고 객실에는 노출 콘크리트 공법을 천장에 사용해 독특한 풍경을 만들었다. 포인트 요소가 확실하게 가미되었다.

 

객실 구성

객실 구성은 크게 슈페리어, 디럭스 안마·트윈, 프리미어 2PC 등으로 간단하다. 그리고 전 객실 천장은 노출 콘크리트 공법이 사용돼 시원한 개방감을 전해주는데, 마치 유명한 폐공장 커피숍처럼 볼만한 풍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침대는 이탈리아산 산로젠조 제품들로 전면 배치해 안락한 휴식을 보장한다. 유해물질 및 발화성 물질 등 검사에서 모두 통과한 제품들로 세계적으로 인지도 높은 친환경 침대다. 게다가 1800사이즈로 배치함으로써 신체가 건장한 남성 고객 2인이 투숙해도 서로 간섭없이 보낼 수 있다.

또한 디럭스 객실에서는 고급형 안마기기가 별도 설치돼 비즈니스 고객들이 소소하게 힐링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2PC 객실에서는 고사양 게이밍 PC가 설치돼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 얼리체크인 이벤트, 무한대실 이벤트 등 고객 만족을 위한 각종 이벤트 서비스도 펼쳐지고 있다.

 

전문 숙박업 디자인기업 ‘JNK디자인그룹

JNK디자인그룹은 꼼꼼한 상권 분석을 통해 주변에서 감지할 수 없는 사실을 찾아낸다. 그리고 이 사실을 호텔 빛날빈-시공 과정에 핵심 사항으로 적극 반영하고, 기획 및 설계, 마케팅 등 정책 수립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 JNK디자인그룹은 디자인 및 시공, 운영, 매매 등 관련해 수많은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역량을 갖추고 있다. 현재 100% 환불제를 시행 중인데 단 1건도 발생하지 않은 건 그만큼 우수한 실력을 입증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의 시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저예산 시공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데, 현재 다수의 관련업체와 업무협약 중에 있어 곧 시행될 예정이다.

 

업소명 : 호텔 빛날빈-

전화번호 : 041-572-8252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차돌들길 11-9

디자인 콘셉트 : 인더스트리얼, 모던, 심플, 부티크

기타 추가사항 : 대형TV, 게이밍PC, 안마기, 산로렌조 침대 등

시공 및 취재협조 : JNK디자인그룹 / 010-3017-0558 / jnkdesigngroup.modoo.at

사진제공 : 여기어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