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한 숙박업소 제공 목적, 축제기간 객실 상황실 운영

숙박시설 특별 위생점검
숙박시설 특별 위생점검

경상남도 진주시는 ‘2022진주남강유등축제등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청결한 숙박업소 제공을 위해 숙박시설 특별 위생지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은 환경정비 및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것으로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사항은 영업자 준수사항 준수 여부 요금표 게시 여부 객실과 침구 청결상태 등이고 숙박업경영자가 자발적으로 쾌적한 시설 환경 유지와 친절 운영을 수행하도록 동참을 독려했다.

또한 축제 종료 시까지 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잔여 객실 안내와 숙박시설 연결 등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총 객실은 관내 275개소의 5,500여 객실이다. 그리고 축제기간에 이용자가 진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숙박업소 요금을 미리 확인하여 예약할 수 있도록 숙박 요금 사전신고제도 실시 중이다. 이는 이용자가 많은 축제 성수기에 발생하는 바가지 숙박 요금을 막기 위한 것으로, 사전 신고된 요금을 진주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고, 숙박업소의 신고 요금 준수와 친절 운영으로 건전한 관광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에 진주시 관계자는 관광객이 즐겁게 축제를 즐기고, 숙박으로 인한 불편사항 민원을 최소화하여 다시 찾고 싶은 진주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