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한 휴식’ 새로운 객실 테마가 구현되다

()더휴식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늑의 대전 용전지점 2호점이 지난 8월 개장했다. 3년간 투숙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대전 용전 1호점의 장점들이 고스란히 구현되었고, 더 나은 부대시설과 풍성한 콘텐츠들로 채워졌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 외관과 대나무 숲이 어우러져 입장 전부터 아늑한 휴식을 꿈꾸게 한다.

 

아늑호텔 대전 용전 2호점은 대전시민들의 두 발이 된 대전복합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한다. 본 터미널은 연면적 10(3만평) 이상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대형마트, 대형서점, 영화관 등이 입점해 있다. 그렇다 보니 비즈니스 또는 여행 목적으로 대전시를 방문했다면 반드시 둘러봐야 하는 주요 장소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물론 지역 주민들의 이용률도 상당해 대전시를 대표하는 상권 활성화지역으로 랜드마크화되고 있다.

새로 조성된 아늑호텔 대전 용전 2호점 앞에는 1호점이 3년째 운영 중이다. 1호점의 콘텐츠 객실이라는 테마가 MZ세대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고 방문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이에 2호점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돼, 지난 8월 대전 용전 2호점이 본격 개장하게 되었다.

 

대형시계와 대나무 숲이 있는 외관

대전 용전 2호점은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전IC에서 육안으로도 보이는 크고 높은 규모를 자랑한다. 게다가 화이트 계열로 외관이 도색돼 깨끗한 인상을 주고 80m 높이의 대나무숲이 조성돼 힐링의 감정을 안겨준다. 또한 이곳에 벤치까지 마련돼 휴식처 또는 포토존으로서 활용도가 높다. 그리고 정면 상단에는 대형 전자시계가 설치돼 옛 시계탑과 같은 역활을 부여한다.

시공사 스페이스플래닝은 부지 및 건물의 특성을 고려해 대나무 조경과 시계를 추가했고, 최초 결정된 예산을 초과하지 않고 시공을 끝마쳤다. 적절한 시공비만으로 숙박업소의 가치를 더 높게 끌어낸 것이다. 투자 대비 효율을 크게 높였다.

 

더 다양해진 콘텐츠

대전 용전 2호점은 객실 크기가 1호점보다 큰 편이다. 그래서 보다 활동적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테마들이 다수 적용되었다. 요가 및 필라테스 용품이 마련되었고 전신거울이 설치된 요가 룸, 홈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주류 잔과 빔프로젝트가 설치된 다이닝 룸, 스크린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골프 룸, 편안한 소파에서 콘솔게임기 PS4를 통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룸 등이 대표적이다. 물론 1호점에서 큰 호응을 얻은 무비 룸, 메디테이션 룸, 비즈니스 룸도 갖춰져 있다. 이러한 콘텐츠 구성은 1호점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만들어졌다. 그리고 1호점의 판매 데이터를 통해 룸타입별 가동률을 예측해 객실 수와 비율을 맞춰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1층 로비에는 B2B 협업 소매점이 입점해 24시간 이용도 가능하다. 필요한 물품들을 바로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쇼핑하는 새로운 경험도 누릴 수 있다. 1호점에서 운영 중인 F&B(Food & Beverage) 서비스도 2호점에서 받을 수 있다.

아늑호텔이 가진 또 하나의 특징은 옥상에 아늑 맨션이 조성돼 있다는 점이다. 이 브랜드는 아늑과 또 다른 브랜드로, 이번 용전 2호점에 처음 도입되었다.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 스테이/파티룸 공간이 제공된다.

 

확실한 업그레이드 결과, 용전 2호점

대전 용전 2호점은 1호점 개장 후 제기되었던 문제점이 보완되었고 장점들이 집결된 노력의 결과들이 녹아들어 있다. 아늑호텔 대전 용전 2호점은 시공사 스페이스플래닝이 추구하는 원칙대로 불필요한 수장공사를 덜어냈다. 이렇게 절감된 예산은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레이아웃과 콘텐츠에 투자되었다. 대나무 숲과 대형시계를 설치해 대로변 호텔에 알맞은 기획을 실현했고, ‘액티브한 휴식이라는 테마로 새로운 콘텐츠 객실을 선보였다. 이러한 점에서 대전 용전 2호점은 저예산, 3개월이라는 짧은 공사 기간 안에서도 퀄리티와 효율을 동시에 잡은 프로젝트로 평가받고 있다. 이처럼 수많은 시공 프로젝트를 통해 숙련된 스페이스플래닝은 공간의 가치를 최대한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업소명 : 아늑호텔 대전 용전 2호점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한밭대로1316번길 2 (용전동)

전화번호 : 042-635-7861

디자인 콘셉트 : 클래식, 모던, 심플

기타 추가사항 : 골프, 피트니스, PC, 콘솔게임기, 빔프로젝터

시공 및 취재협조 : 스페이스플래닝(시공) / HS오퍼레이션(운영) / thehyoosik.com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