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서구 하이엔드 호텔
대구광역시 서구 하이엔드 호텔
  • 숙박매거진
  • 승인 2022.08.0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튼튼함이 기반이 된 안락한 디자인 호텔

낙후된 숙박업소가 현대식 감성이 물씬나는 고품격 호텔로 리모델링됐다. 물 빠진 색감을 보였던 외장 디자인은 모던한 스타일로 변경되었고, 어둡고 습했던 실내 디자인은 화사한 조명 아래 세련미 감성들로 도배되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싫증나지 않는 오랜 수명의 호텔을 추구하는 인테리어 시공사 일하는손에서 보유한 기술을 총동원해 지역 내 가장 감각적인 호텔을 만들었다.

감각적 디자인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호텔은 대구광역시 서구에 위치하며, 주변에 폴리텍대학교와 서대구산업단지가 운영되고 있다. 그리고 지역 대형 프로젝트인 서대구역사, 서대구순환도시철도(트램) 공사지가 호텔과 가깝다 보니 비즈니스 목적을 가진 투숙객의 방문이 높은 편이었다. 그러나 리모델링 이전까지 위태로운 운영이 지속되고 있었다. ·외부 시설들이 매우 낙후돼 아베크족을 비롯한 젊은 세대에게 인상적인 호감을 전해주지 못했고, 대부분 저렴한 요금에 장기투숙을 희망하는 투숙객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빠르게 변화한 숙박시장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지 못했고, 투자 타이밍 또한 놓치게 돼 그저 단순한 보수·보강 작업들로만 연명해 왔다. 그러다 더는 도태될 수 없다고 판단해, 감각적인 인테리어 시공사 일하는손에게 대대적인 리모델링 의뢰를 제안했다.

 

고된 난관 뚫고 쾌적한 환경 조성

일하는손은 본 공사에 앞서 상권·입지분석과 고객유입 현황, 건축구조 등을 면밀하게 살피고 범위 및 우선순위를 정했다. 그중 몇 가지 문제점들이 확인됐는데 바로 환기, 난방, 누수였다. 이전의 공기정화 시설은 다소 성능이 부실해 실내는 눅눅했으며 불쾌한 냄새가 동반되었다. 그리고 빗물이 창문 코너에 스며드는 누수 현상도 발견되었다. 또한 두 개의 건물이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구조로 인해 서로 바닥의 높이가 상이하다는 문제점도 안고 있었다.

무엇보다 일하는손은 외벽 전체에 비, 습기에 강한 5프레임 부직포 방수공사를 실시했다. 이후 창문을 대기업 시스템 창호로 전면 교체하고 각 창문틀마다 씰방수 처리를 단행했다. 이렇게 누수를 완벽하게 방지했고, 덩달아 단열 성능까지 해결됨에 따라 난방 문제도 해결되었다. 또 지하에서 옥상까지 단독 비트를 만들어 냄새가 직관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환기 문제도 해결했다.

마지막으로 두 건물 간 상이했던 바닥 높이는 낡은 엘리베이터를 통째로 교체한 후 도어 씰을 들어 올려 바닥 높이를 조정했다. 문 높이나 옹벽 크기 등 수치 값을 꼼꼼하게 계산해 1mm의 오차 없이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직원·투숙객 모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다

숙박업소를 인테리어 위주로 예쁘게만 꾸며 놓으면 지속적 관리 차원에서 손작업이 많이 요구된다. 그렇다고 트렌드 중심으로 유행따라 꾸며 놓으면 빠른 흐름을 극복하지 못하고 도태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휴대전화 케이스 바꾸듯 교체하면 되는 문제가 아니다. 결국 재공사라는 부메랑이 될 수 있다. 일하는손은 유행해 민감하지 않고, 싫증나지 않는 오랜 수명 호텔을 추구하며 실용적 측면을 강조하고 있다. ·외부 인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직원과 투숙객 모두 이용에 편리하도록 동선 설계와 같은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그리고 본 호텔에는 휴게공간의 역할을 크게 부여했다. 다양한 간식과 커피 등을 섭취할 수 있는 큰 규모의 셀프서비스 바를 비롯해 세탁 및 건조, 스타일러 이용, 원활한 사무업무를 위해 PC, 팩스, 프린터가 설치되었다. 게다가 개인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락커까지 설치해 호텔에 머무는 시간만이라도 그 어떤 불편함도 생기지 않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온기 가득한 객실 콘셉트

전 객실 모든 곳에서 화사하고 따뜻한 조명 아래 깨끗한 침구류, 그리고 원목 중심의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다. 원목형 바닥과 마루는 시각과 촉감에 의해 심리적 안정도를 높여주고, 원목형 건식사우나는 고단한 하루의 피로를 해결해준다. 그리고 벽지와 커튼이 화이트, 그린, 핑크 등 웜톤 계열로 인테리어돼 객실 내에 온기를 불어 준다. 그 외에 서비스 및 시설로 OTT, 고사양 PC, 대형TV, 사운드바, 케노피가 설치된 북유럽형 객실, 전통미 가득한 온돌 객실 등을 제공한다. 이로써 투숙객의 다양한 취향을 불만 없이 적극 대응할 수 있다.

 

감각적인 인테리어 시공사 일하는손

일하는손은 지난 1983년도에 설립되어 올해 39년을 맞이한 베테랑 인테리어 회사다. 그 업력 만큼이나 다양한 시공 기술력과 신뢰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담, 기획, 설계, 시공, 공사감리 등 전 분야에서 최상의 커리어를 자랑한다. 무엇보다 직접 감리자 역활을 수행해 시공업자를 건축주에게 연결하고 공사비를 크게 절감시킨다. 또 보유 예산에 맞게 자재 및 설계, 디자인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이는 불필요한 공사로 인한 추가 비용의 발생을 원천 차단하는 것이다. 그리고 인증받은 자재들로만 사용함으로써 시공과 관련해 하자율 0%에 도전하고 있다.

 

업소명 : 하이엔드 호텔

주소 : 대구광역시 서구 서대구로 167 (평리동)

전화번호 : 053-554-6678

디자인 콘셉트 : 모던, 심플, 럭셔리

기타 추가사항 : 고사양 PC, 스타일러, 건식 사우나, 셀프바, 세탁기, 건조기, 프린터, 팩스, 개인 락커

시공 및 취재협조 : 일하는손 / 010-8573-6940, 053-953-6940 /

                             blog.naver.com/ilsonsoo85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