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위한 방역체계 간담회’ 주재
‘코로나19 극복위한 방역체계 간담회’ 주재
  • 숙박매거진
  • 승인 2022.03.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석자들 “위드코로나 대비하고 중소기술로 코로나19 극복하자”

더불어민주당 대전환 선대위 더놀자플랫폼 코로나19 극복 특별위원회에서 주최한 위드 코로나 시대, 방역과 일상회복을 위한 간담회가 지난 214,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더놀자플랫폼(여가관광산업위원회)에서 주최한 본 간담회에는 정경재 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대한숙박업중앙회장, 송재호 국회의원 더놀자플랫폼 상임위원장, 민경석 교수 더놀자플랫폼 공동위원장, 이홍주 특별위원회 위원장, 오창희 한국여행업협회장, 오두수·이은철 ()대한숙박업중앙회 부회장 등과 코로나19 방역관련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무엇보다 이 자리는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체계를 논하는 자리인 만큼,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코로나19 극복 기술들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코로나19를 차단하는 각종 사례들도 들어볼 수 있었다. 이에 위원회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정책이 현장에 맞는 맞춤형 완화 정책으로 전환을 고민해 본다면, 이번 중소기업들의 방역기술이 큰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또 이렇게 소개되고 토론되는 사실 자체가 매우 뜻깊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은 ()대한숙박업중앙회 정경재 중앙회장은 업계 현황에 대해 숙박업은 코로나19 시국에서 가장 많이 손실을 받은 업종 중 하나다. 손실보상 융자지원 제도 등이 보상 대안으로 있지만 이는 오히려 경영에 부담을 주고 있다. 그렇기에 재정지원이 더 효과적인 정책이라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이어서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제정에 대한 당위성도 설명했다.

이어서 오창희 여행업협회장은 무엇보다 국내외 여행객들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이 필요하다라며 현장과 현실에 맞는 방역체계 단계별 조치 등이 요구된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중소기업 참석자들의 기술들은 커넥팅닷유나이티드-염소계소독 제어기술 맑은공간대호-OH·라디칼 살균기술 재스퍼-구리 및 구리합금의 살균 핸댁스-ECOIN으로 처리된 섬유제품 이티비-양극성 플라즈마 살균기술 프라뱅크-플라즈마 바이러스 클리너 등이다.

민경석 더놀자플랫폼 공동위원장은 여기에 소개된 방역 기술들이 정부의 조속한 평가와 합리적 규제 완화를 통해 우리 일상 속에 안정적으로 접목할 수 있도록 정책적 조치를 제언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재호 더놀자플랫폼 상임위원장 역시 제시된 다양한 기술들이 위드코로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의 적극적 조치를 주문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