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 가을 여행지로 ‘경주’가 큰 인기

여기어때가 지금, 여기시리즈의 새 콘텐츠인 지금, 경주편을 공개했다. 생생한 스트리밍 영상으로 경주의 매력을 소개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본 영상에는 지역을 대표하는 숙소 외에 맛집, 액티비티 시설, 관광명소 등 171곳이 담겨 있다. ‘여행지의 창문을 연다라는 주제로 무작위 재생을 하며, 관련 상품 정보를 바로 탐색하려면 구매 페이지나 리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지금, 경주지금, 여기시리즈의 세 번째 콘텐츠다. 제주를 시작으로 동해와 경주편까지 앱 이용자의 여행심()’을 자극한다. ‘지금, 여기시리즈는 생생한 영상으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고, 구매로 이어지는 시스템도 함께 구축했다. 덕분에 공개 2달 만에 총 28만 페이지뷰(PV)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여행업계의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형태로 꼽히며, 고객에게 여행의 영감과 편의성을 동시에 선물한다고 평가 받는 이유다.

김준영 브랜드콘텐츠팀 팀장은 앱에 역동성을 제고하기 위해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는 게 목표라며 더욱 발전한 콘텐츠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여기어때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96일부터 1주일 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가을 여행지로 경주가 선택됐다. 가을대표 여행지로 인기 상승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