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숙박, 렌트카,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

관광 서비스 모바일 앱 운영사 아이팡코리아는 블록체인 업체인 비즈블록스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팡코리아는 올레팡이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주도 맛집, 숙박, 렌트카 등 정보를 비롯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광객들이 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올레팡 멤버쉽’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비즈블록스는 다양한 기업 및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하드웨어 보안에 특화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지갑·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올해 1월 메인넷(Aiserchain)을 선보였다.

향후 양사는 제주도를 시작으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올레팡 여행 상품 서비스와 암호화폐 ‘올레토큰’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레토큰은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참여자간 투명성과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는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며, 제주 여행에 특화되어 모든 상거래에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생태계 구축을 준비 중이다.

이를 이용해 여행객들은 렌트카 이용, 숙박 예약, 음식점 및 관광명소 혜택, 제주 특화상품 쇼핑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들의 사업장의 홍보·마케팅, 제주 여행객들에게 유익한 정보공유 수단으로서 관광객과 제주도 소상공인들의 연결고리 역할을 모색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