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옷을 벗어 던지고 새 옷으로 갈아입다!

 

■ 업소명 : 포지타노 호텔 (Hotel Positano)

■ 구분 : 전체 리모델링 (공사기간 2개월)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 533-18

■ 디자인콘셉트 : 내추럴, 모던, 컬러

■ 시공 및 취재협조 : (주)VIP Design  / 1588-2737

오래 머물고 싶은 내추럴한 인테리어

포지타노 호텔은 기존 구조를 최대한 활용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오래 머물고 싶은 공간 연출에 초점을 맞춰 전체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새롭게 탄생한 객실을 살펴보면, 눈에 피로감을 주지 않는 장식 요소들을 주로 활용한 내추럴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객실에 들어서면, 화사하면서 밝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파스텔 색상의 개길 벽면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다. 또한 질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베이지톤의 바닥재가 적용되어 있어 은은하게 풍기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어서 모던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객실 곳곳에 블랙색상의 테이블과 가구, 의자 등을 적절히 배치한 점이 돋보인다. 더불어 블랙색상의 비품과 가전제품을 함께 설치하여 일관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객실 벽면 일부를 화이트 프레임과 거울로 장식한 점이 인상적이다. 특히 화이트 색상의 프레임 장식은 새하얀 침구와 조화를 이루며 깨끗하면서 세련된 인상을 남겨준다.

또한 벽면을 감싸고 있는 각기 다른 크기의 거울은 서로 교차하면서 독특하고 신선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한층 더 강화된 내추럴 콘셉트를 적용한 객실의 경우, 침대 뒤편 벽면 전체를 나뭇결이 그대로 살아있는 원목으로 마감하여 인테리어 포인트를 강조한 동시에 고객들에게 아늑하면서 편안함이 극대화된 분위기를 전달하고 있다.

Before

After

'거울'을 활용하여 객실에 신선함을 더하다

포지타노 호텔은 리모델링을 통해 다소 촌스럽고 어두운 분위기가 풍겨졌던 기존 객실에서 벗어나,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화사함이 묻어나는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변신하여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최대한 장식 요소를 배제하여 꾸며진 미니멀리즘한 스타일의 객실들은 거울과 파스텔 색상만으로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하여 고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한다. 해당 객실에는 블랙색상의 전자제품과 수납용 가구, 의자, 테이블 등이 적절히 배치되어 있어 고객들이 세련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천장 곳곳에는 간접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어 객실 전체가 화사하고 아늑하게 느껴진다.

포지타노 호텔에는 다락방을 연상시키는 객실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독특한 구조로 이루어진 해당 객실은 어느 객실보다 아늑하고 신선한 분위기를 전달한다. 특히 창문이 설치되어 있는 부분은 집 모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선보이며 고객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외에도 어둡고 지나치게 화려했던 기존 복도는 블랙 색상의 마감재와 거울을 활용이 돋보이는 모던한 스타일의 복도로 재탄생하여 객실로 향하는 고객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