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있는 변신으로 고객의 발걸음을 사로잡다!

 

업소명 : 부티크호텔 XYM

주소 :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379-17

구분 : 리모델링

규모 : 6층 49객실

공사기간 : 3개월

디자인콘셉트 : 럭셔리, 모던, 클래식

* 시공 및 취재협조 : (주)Design XYM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테리어

숙박시설 밀집지역에 위치한 부티크호텔 XYM(구리점)은 가성비 높은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외관의 경우 주요 입구 부분을 강조하여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그 결과, 밝은 화강석으로 이루어져 있던 기존 외관은 청고벽돌과 블랙&그레이 색상의 금속 마감재로 꾸며져 모던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외관으로 새롭게 탄생해 눈길을 끈다.

로비 또한 외관을 장식했던 마감재를 사용하여 외부와 이어지는 분위기를 전달한다. 특히 로비의 일부를 우드 소재로 장식하여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엘리베이터 옆 공간에 설치되어 있는 부티크호텔 XYM만의 오브제 조명은 로비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로비 한편에는 고객들이 커피를 마시며 편안하게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작은 카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몰딩으로 장식된 해당 공간은 모던함과 클래식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꾸며져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어서 객실을 살펴보면, 고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을 수 있을만큼 럭셔리하게 연출되어 있다. 주로 원목으로 이루어져 있었던 과거의 객실은 디자인 거울과 빛에 반사되는 타일, 네로마퀴나 대리석 패턴의 복합대리석 등 화려한 인테리어 요소들과 만나 일반 가정집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해 감탄을 자아낸다.

▲ 디자인 거울과 빛에 반사되는 타일, 네로마퀴나 대리석 패턴의 복합대리서거 등 화려한 인테리어 요소들로 화려하게 연출된 객실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클래식한 공간

클래식하면서 세련미가 물씬 풍기는 부티크호텔 XYM(구리점)은 과거의 모습은 상상하지 못할 만큼 성공적으로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객실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파티룸의 경우 블랙&골드 콘셉트로 연출되어 화려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전달한다.

특히 블랙 대리석의 대표적인 종류인 네로마퀴나 대리석 패턴의 복합대리석을 바닥 마감재로 활용하고, 블랙색상의 테이블과 가구들을 적절히 배치해 현대적 감각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객실 중심에 설치되어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 소중한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어서 화이트&골드 콘셉트로 연출된 객실은 화려한 장식요소 대신 골드색상의 몰딩으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주어 군더더기 없이 완벽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고급 마감재, 철제소재의 가구, 디자인 조명, 포인트 컬러 등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 해당 객실은 전체적으로 매우 심플하지만 부트키호텔의 품격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이러한 스타일의 객실은 유행에 크게 민감하지 않고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다. 

한편, 복도의 경우 이전의 어두운 분위기를 탈피하기 위해 채도가 높은 파스텔을 선택하여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초점을 맞춰 인테리어가 진행되었다. 또한 한층 더 차분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몰딩장식과 골드 삼각뿔 형태의 디자인 조명 등으로 인테리어 포인트를 더했다. 이와 같이 특유의 깔끔함과 세련미를 엿볼 수 있는 부티크호텔 XYM(구리점)에서는 공간이 선사하는 트렌디함을 온 몸으로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