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한 천호지(단대호수)


여행 TIP_천호지(단대호수)

주소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안서동)
특징 : 웰빙마라톤 코스, 분수, 현수교 등 설치. 벚꽃과 개나리, 무궁화 등이 심어져 있으며, 천호지 내 붕어, 잉어, 오리 등 서식
평가 : 캠퍼스의 낭만과 자연이 주는 평화로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호수를 따라 카페들이 줄지어 있어 경치를 감상하며여유롭게 차를 마실 수 있다.

■ 출처 - 월간 숙박매거진

호텔맨과 함께 하는 여행 리뷰


 

산책하며 누리는 소소한 행복

버스커버스커의 '꽃송이가'라는 노래 가사에 등장하는 "단대 호수 걷자고 꼬셔~ 넌 한 번도 그래 안된다는 말이 없었지"라고 등장하는 특정 장소에 도착했다. 호수에 곱게 핀 연꽃, 바람에 살랑살랑 휘날리는 버드나무,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이 조화를 이루며 한편의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들었다.

잔잔하게 흐르는 호수 일대를 걸으니 삶을 한층 더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에너지를 얻게 된다.

 

 

단대호수, 아름다운 낭만을 품다

천호지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단대호수'로 불린다. 호수를 중심으로 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마라톤 코스, 분수, 테니스장 등을 갖춘 천호지공원은 시민들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사한다. 벚꽃과 개나리, 무궁화 등이 심어져 있으며, 호수에는 붕어, 잉어, 오리 등 서식하고 있다. 특히 천호지는 천안을 대표하는 명소로 손꼽힐 만큼 멋진 야경을 자랑한다.
 

호수 한편에는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들이 즐비해 있다. 이곳의 카페들은 인근 지역의 학생들에게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저마다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며 지나가는 행인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일부 카페는 개성 넘치는 상징물을 설치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쌓거나, 혼자 사색을 즐겨도 좋은 천호지를 한번쯤 방문해보기를 바란다.

아름다운 낭만을 품고 있는 단대호수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