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호텔 이용객들이 냄새에 더욱 민감하다.
숙박사업자는 자신의 사업장 곳곳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지는 않는지 수시로 점검하여, 고객들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해야 한다. 이 가운데, 토탈 인테리어 전문업체 (주)지원아르코는 냄새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공기 정화, 모기 차단, 인테리어 효과 등의 기능성이 있는 '에코 플로라(ECO FLORA)'를 선보여 숙박사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지원아르코 남성우 대표
에코플로라, 2년 동안 효과 지속

최근 다양한 유형의 숙박시설들이 불쾌한 냄새를 제거하고 로비, 엘리베이터, 객실 등 곳곳에 방향제를 배치하여 고객들에게 향기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방향제들은 냄새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지 못해 기존의 냄새와 뒤섞여 역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관리자가 짧은 주기로 방향제 용액이 떨어지면 다시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가운데, 지원아르코에서 선보이는 '에코플로라'는 관리의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동시에 숙박시설의 냄새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한다.

남성우 대표는 "2015년에 설립한 지원아르코는 주방가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동시에 친환경 인테리어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당사의 에코플로라는 대, 중, 소 3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구니와 다양한 종류의 조화로 이루어진 제품이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식물 60여종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에코플로라는 냄새 원인을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자연향을 발산하여 오염된 공기를 정화시켜준다. 또한 미네랄류, 암반수 등 천연 성분으로 인체 유해물질을 적극적으로 억제하는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계속해서 "에코플로라는 위생해충 모기접근 기피 식물제의 다원 추출물을 포함하고 있어 모기의 운동신경을 마비시켜 모기의 진입과 접근을 차단시킨다. 또한 해당 제품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객실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2년 이상 제품이 지닌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아로마향은 감소할 수 있으나, 모기기피 효과 및 항균 효과는 아로마향과는 무관하게 지속된다. 은은한 향보다 강한 향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를 원하는 경우, '아로마 리필용'을 사용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해당 제품은 좁은 공간, 넓은 공간 등 여러 곳에 둘 수 있으며 대량 구매시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지원아르코는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업을 성장해나갈 것이며, 최상의 품질과 디자인 효과가 뛰어난 제품들을 개발하여 건강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