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C의 이지체크 단말기로 모든 혜택을 누리세요"

- 국내 유일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알리페이' 결제기능 탑재

(사)대한숙박업중앙회 공식협력업체인 한국정보통신(KICC)가 중앙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단말기비용, 월 관리비용, 설치비용을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선보인다

과거에는 숙박업소를 이용하는 것이 비밀스럽고, 알리고 싶지 않다는 인식이 강해 기록을 남기지 않기 위해 현금결제가 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숙박업소의 이미지가 밝아지고 새로운 문화공간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변화되면서 다른 가맹점과 마찬가지로 카드결제가 자연스러워지고 있다.

이렇다보니 '카드단말기'가 숙박업소에 운영에 있어 꼭 필요한 기본 아이템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숙박사업자 사이에서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관리와 설치비용이 합리적인 단말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게다가 가맹점에 새로 설치되거나 교체되는 신용카드 단말기는 지정기관의 인증 취득 및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단말기만 사용이 가능하며, IC(전자칩)카드를 우선적으로 승인하게 된다. 이로 인해 새로 개업하는 신규가맹점과 기존가맹점에서 교체되는 단말기는 신용카드 결제시 IC카드 우선 승인을 의무적으로 해야한다.

카드단말기의 대명사인 이지체크 단말기 본사인 한국정보통신(KICC)는 보안인증 지정기관인 KTC(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보안인증을 통과한 IC단말기로 3.5인치 컬러 LCD 액정에 용지 오토컷팅 기능을 탑재해 가맹점에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한국정보통신의 전국 300여 대리점망을 통해 지역별로 신속 정확한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특장점 중 하나다.

이밖에도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회원들에게는 단말기와 설치비용, 월관리비를 면제해주며, 매출전표를 무상제공해 줄 뿐 아니라 EasyShop(매출관리 프로그램)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지체크 단말기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알리페이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중국인 관광객 수요가 많은 관광지 숙박업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