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재순서
1부_전국 20만 숙박인들의 축제, ‘호텔페어 2016’ 현장 속으로!
2부_‘호텔페어2016’, 내년을 기약하며 화려한 막을 내리다

지난 9월 8일부터 9월 9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 ‘호텔페어 2016’이 내년을 기약하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장을 찾은 약 3,970명의 참관객들은 숙박시설 운영에 필요한 혁신적인 제품과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어 만족스러움을 드러냈다. 이처럼 참관객들에게 객실관리자동화시스템부터 가전, 냉난방·욕실기자재, 인테리어소품, 건축내외장재, 비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전시장을 빛낸 11개의 참가업체들을 지난호에 이어 소개한다.   

호텔페어, 내년에 또 만나요!

경상남도 거제시지부 오세갑 지부장

“불황 속에서도 호텔산업의 성장가능성은 무궁무진 합니다”

현재 거제도는 조선업 불황여파로 극심한 경기침체를 겪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우리 거제시지부는 불경기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단체로 호텔페어를 찾았습니다. 이번 호텔페어를 둘러보니 스마트 객실솔루션과 같은 호텔산업의 성장가능성을 보여주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 호텔페어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올해와 마찬가지로 내년에도 불황을 극복할 수 있는 숙박시설 전용 아이템들이 다양하게 전시되기를 바랍니다. 

경상북도 안동시지부 박영조 지부장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하는 호텔페어, 내년이 더욱 기대됩니다”

대규모 호텔 등이 자리 잡고 있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호텔페어가 개최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전시장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 보기 좋고, 실질적으로 숙박시설 운영에 필요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회원들과 단체로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불어 우리 숙박업 종사자들은 365일 동안 영업을 해야 하는 처지라 서로 얼굴을 보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매년 열리는 호텔페어를 통해 전국의 숙박사업자들과 소통할 수 있어 상당히 기쁩니다. 앞으로도 호텔페어가 더욱 알차게 구성되어 오랫동안 우리 숙박사업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전시장을 빛낸 ‘호텔페어 참가업체 11’

㈜자이온(부장 안형국)
저희 자이온은 자화수 이온기 생성업체로 인체세포에 도움이 되는 이온수 생성기를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기대이상으로 많은 관람객들이 저희 제품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주셔서 열정적으로 홍보활동을 했습니다.

우선 자화수는 자기장에 의해 물 분자를 특이하게 변형시킨 상태의 물을 말하며, 이 물은 클러스터(액체 분자의 덩어리) 수치를 작게 만들어 세포막 및 혈액 내로 쉽게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를 활용하여 자이온은 자화 이온수 생성기와 자화수 회오리 샤워기를 개발하여 출시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은 자화수 회오리 샤워기는 특수설계자석 사이로 물이 지나가면서 자화이온육각수를 만들어 물을 분사하는 제품으로, 주부습진과 아토피, 무좀 등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보습효과가 뛰어나 얼굴 당김 현상이 사라지고 비듬과 가려움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등 효과가 뛰어납니다.

■취급품목_자화 이온수 생성기, 자화수 회오리 샤워기
■문의_1666-4911 / www.jaion.co.kr

엘림캐리어(부장 김영훈)
추운 겨울을 앞두고 있는 이 시점에 호텔페어를 통해 획기적인 난방제품을 찾는 숙박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저희 제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본 전시회에 참가한 보람을 느낍니다.

저희 엘림캐리어는 가스나 기름만을 사용하는 기존의 난방기와는 달리, 건물 밖의 공기를 이용하는 축열식 히트펌프 기술이 적용된 친환경적인 난방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터보 히트펌프 급탕기와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를 부스에 전시해 놓았습니다. 간단히 저희 제품들의 가동원리를 설명하자면, 외부공기가 압축기를 통해 고온, 고압의 냉매로 전환된 후 열교환기에 공급하는 과정에서 고온의 온수를 만들고 이를 통해 난방 혹은 급탕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로 가동되기 때문에 저희 제품을 이용할 경우 난방과 온수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난방비를 60~70%까지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취급품목_히트펌프 공기열 보일러, 히트펌프 급탕기, 히트펌프 칠러, 스텐드 냉난방기
■문의_1588-7343 / www.heatcoolshop.com

한국정보통신㈜(대리 추진우)
저희 한국정보통신은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프로세싱 사업을 시작하여 30여년 동안 카드단말기 개발에 힘써온 기업입니다. 저희 회사의 대표 제품인 이지체크 카드단말기는 신용카드 조회기의 대명사로 불리는 만큼 인지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저희 카드단말기를 통해 고객은 일자별, 월별, 카드사별로 매출과 입금 예정 내역을 손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부가세 참조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숙박회원사를 대상으로 이지체크 카드단말기를 무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설치비와 관리비까지 면제해드리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알리고자  전국 20만 숙박인들의 축제로 불리는 호텔페어에 참가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정보통신은 숙박사업자의 성공을 돕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취급품목_이지체크 카드단말기, 이지체크 모바일, 이지체크 POS, 컬러 사인 패드
■문의_050-7460-3110 / www.kicc.co.kr

호레카클래식스(실장 강지니)
저희 호레카클래식스는 이번 호텔페어를 발판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대규모 호텔부터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부산에서 고객과의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많은 업계 관련 종사자들이 전시장을 방문해주셔서 호레카클래식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희와 비슷한 품목을 취급하는 참가업체들이 적어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없었습니다. 

호레카클래식스는 호텔, 레스토랑, 카페를 중심으로 오랜 세월동안 높은 품질과 디자인을 자랑하는 호텔린네, 방수패드, 샤워가운, 베게솜, 고급타월, 하우스키핑카트 등 다양한 호텔산업 관련 제품을 제공해왔습니다. 특히 저희는 제품 유통과정에서 생기는 거품 비용을 줄이기 위해 도매상과 작은 규모의 업체들과 직배송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고객이 고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납품받아 타사와의 경쟁에서 앞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호레카클래식스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호텔침구 분야의 선두 자리를 지켜 나겠습니다.

■취급품목_베드린넨, 바스린넨, 테이블 린넨, 테이블웨어, 호텔 로비용,
■문의_031-556-1870 / www.horecaclassics.co.kr

LG하우시스(부장 김경호)
이번 호텔페어에서 특별하게 마련된 쇼룸의 바닥을 LG하우시스의 온돌전용 천연석 바닥재로 장식하는 등 저희 제품을 많은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관리가 용이하면서 객실의 품격과 분위기를 좌우하는 고품질의 바닥재, 벽지 등이 인기입니다. 이에 저희 LG하우시스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들 중 온돌전용 천연석 바닥재는 틈 벌어짐을 최소화해 청소하기 용이하고 헤링본, 포쉐린 등 최신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어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친환경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고객은 천연나무와 옥수수로 만든 친환경 마루인 천연원복 프리미엄 바닥재를 선호하십니다. 이외에도 LG하우시스는 미국소방규격(최우수등급)을 획득하여 우수한 방염 성능과 표면 강도를 자랑하는 상업용 레자 벽지 등 최적의 기술 솔루션을 지닌 제품을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LG하우시스는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친환경 소재와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급품목_온돌전용 천연석 바닥재, 천연원목 프리미엄 바닥재, 최우수등급 상업용 벽지
■문의_02-6930-0333 / www.lghausys.co.kr

블리스홈(대표 김선봉)
저희 부스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객실에서 종종 발생하는 사고 중 하나가 고객이 욕실에서 미끄러지는 것입니다. 욕실에서 넘어질 경우 뼈가 골절되거나 머리를 다치는 등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저희 블리스홈은 친환경 천연고무로 만들어진 미끄럼 방지 안전 매트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욕실, 욕조안, 샤워부스, 화장실 앞 등 미끄러운 실내 어느 곳이든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다용도 매트입니다. 또한 미끄럼 방지 안전 매트의 뒷면은 흡착판으로 되어있어 미끄러운 타일에 쉽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본 제품은 항균 처리가 되어있어 곰팡이, 세균 등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사용법과 보관 또한 간편해 고객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이미 해외 숙박시설에는 고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미끄럼 방지 안전 매트가 보편적으로 공급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숙박시설이 미끄러짐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갖출 수 있도록 블리스홈이 앞장서 나겠습니다.
 
■취급품목_미끄럼 방지 안전 매트
■문의_02-741-7571 / www.blisshome.co.kr

㈜프렉코(대표 전용대)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숙박업 종사자들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이번 호텔페어 참관객들 중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저희 프렉코는 쾌적한 객실 환경을 책임지는 천장형 빌트인 제습기를 비롯한 벽걸이형 제습기, 제습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저희 프렉코는 24년 동안 공기청정기와 제습기 등 소형가전제품과 휴대폰용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해온 업체로, 현재 동양매직, 위니아, 삼성전자, LG전자 등 다양한 업체들과 거래하고 있습니다. 저희 제품들 중 이번 전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은 천장형 제습청정기는 초소형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친환경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3단계 공기 정화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습기, 곰팡이, 냄새를 강력하게 제거합니다. 또한 자동운전, 자동배수, 물넘침 방지, 에러감지 등 편리한 기능을 겸비한 제품입니다. 특히 본 제품은 천장형이기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설치공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취급품목_천장형 빌트인 제습기, 벽걸이형 제습기, 공기청정 제습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문의_032-510-3900 / www.prexco.co.kr

㈜더엠알네트웍스(총괄본부장 이호근)
전국의 숙박사업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전시회인 호텔페어에서 더엠알네트웍스의 우수한 제품들을 효과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준비를 열심히 했습니다. 많은 관람객들이 객실관리시스템을 비롯한 호텔도어락시스템, 멀티콘센트 등 다양한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준비한 보람을 느낍니다.

저희 더엠알네트웍스는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객실관리시스템, 호텔도어락, 컴퓨터, CCTV, B2B가전, 인테리어 스위치 등을 통합적으로 설치하고 유지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니다. 특히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여 고객과의 두터운 신뢰관계를 유지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곳에 전시되어 있는 SMART R 키텍, 호텔금고, 콘센트, 호실등으로 구성된 객실관리시스템이 대표적인 저희 제품입니다. 이 시스템은 객실관리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체크하여 에너지를 절감하고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입니다. 또한 조작이 쉽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객실 구조에 맞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취급품목_객실관리시스템, 호텔도어락시스템, 컴퓨터시스템, 인테리어 스위치
■문의_1899-5781 / www.hotelrian.com

라인침대(대표 노윤호)
삶의 휴식을 지향하는 많은 현대인들이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저희 라인침대는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3대 시스템인 체압분포 시스템, 균형감각 시스템, 피부감촉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단기간에 숙면상태로 진입할 수 있도록 돕는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라인침구는 이번 전시회에서 수많은 매트리스 중 라인 슬립페딕 매트리스를 중심으로 선보였습니다. 이 라인 슬립페딕 매트리스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매스티지, 노블레스, 프리미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스티지는 자연친화적인 소재로 제작되는 웰빙형 기능성 매트리스입니다. 노블레스는 활동적이며 개성이 강한 감성세대를 위한 맞춤형 매트리스이며, 프리미엄은 경제적인 소비자를 위한 어반스타일의 매트리스입니다. 앞으로도 라인침구는 앞선 감각과 생각을 바탕으로 건강한 수면을 책임질 수 있는 명품 매트리스를 개발하고 생산하는데 아낌없이 투자할 계획입니다. 

■취급품목_슬립페딕매트릭스, 독립스프링매트리스, 본넬스프링매트리스, 주문제작매트리스
■문의_031-983-8402 / www.linebed.com

㈜유비라인(대표 박민수)
최근 호텔산업 트렌드를 살펴보면 고객이 겪을 수 있는 사소한 불편함을 해소시켜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저희 유비라인은 ICT 서비스 기업으로서 고객의 불편함을 완벽하게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정보통신 솔루션을 호텔을 중심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호텔페어에서는 호텔용 전화기와 스마트 알람시계&스피커를 전시해 유비라인의 통신장비를 집중적으로 홍보했습니다. 호텔용 전화기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객실 인테리어를 돋보이게 해줄 뿐만 아니라 객실용, 로비용, 욕실용으로 구분되어 호텔 특성에 맞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단축 버튼 저장 기능을 통해 이용객들이 호텔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용 전화기와 더불어 스마트 알람시계&스피커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임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스마트 알람시계&스피커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전면에 있는 2개의 USB포트로 IT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온도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실내온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취급품목_호텔용 전화기, 스마트 알람시계&스피커, 비즈니스 솔루션, 매니지먼트 솔루션
■문의_02-300-6912 / www.ubline.com

리테크(과장 김주형)
저희 리테크는 숙박사업자의 일손을 크게 덜어주는 객실키자동판매기(keypass)를 전문적으로 보급하는 회사입니다. 숙박업 특성상 밤낮없이 운영해야 하는 대부분의 숙박사업자들은 객실키자동화판매기와 같은 자동화 시스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호텔페어에서 큰 주목을 받은 저희 객실키자동판매기(keypass)는 46인치 터치 방식의 대형 LCD가 장착되어 있어 객실 상태 및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번의 키 충전으로 하루 최대 대실을 3번까지 이용 가능하며, 화면 터치를 통해 손님이 직접 객실키를 가지고 입실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CCTV 카메라를 비롯한 신분증 투입구, 사용안내 스피커, 지폐 투입구, 신용카드 결제기 등이 함께 겸비되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천원권과 만원권을 동시에 충전하여 각각 방출할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키패스 보다 가격이 다소 저렴한 23인치의 키패스 미니 또한 인기가 좋습니다. 객실키자동판매기(keypass) 이외에도 저희 리테크는 보안 장치 제품과 전자여권인식기 등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취급품목_객실키자동판매기(keypass)
■문의_032-234-1717 / www.keypass.co.kr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