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1.jpg
경북 포항에 위치한 Design Motel XYM은 모던, 갤러리, 빈티지의 기본 컨셉을 베이스로 액자와 몰딩, 조명, 뮤럴벽지, 거울을 활용해 다양한 분위기를 끌어내는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섹시하지만 야하지 않은 객실부터 모던하지만 차갑지 않고, 강렬한 포인트를 주면서도 현란하지 않다. 절제미가 가미된 감각적인 디자인이 이번 리모델링이 가장 큰 매력이다.
규모 6층 45객실 컨셉 빈티지, 모던, 갤러리
객실분류 특실, 더블, 디럭스, 일반실
시설 VOD, 커플PC, 와이파이, 스파/월풀
구분 리모델링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항구동 29-15
예약문의 054-232-1265
trend2.jpg
trend4.jpg
trend3.jpg
강렬한 레드의 유혹
공사비 절감을 위해 일부 객실은 형태를 고치지 않고 벽 마감재의 색 변경을 통해 객실 전체 분위기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이다. 우선 벽체를 레드 색상을 사용해 포인트를 주고 벽 조명등으로 분위기를 맞추어 주고 시계 오브제를 붙여 아기자기한 재미를 부여했다.
레드 벽체를 돋보이게 하도록 그 부분을 제외한 다른 벽면과 천장, 바닥은 화이트 색감을 사용하고 몰딩과 가구는 블랙을 사용함으로써 심플하면서도 정돈된 느낌을 연출했다. 색감으로만 디자인된 객실이 심심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침대 헤드 벽면 쪽에는 스케치한 느낌의 뮤럴벽지로 마감해 포인트를 주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trend5.jpg
trend6.jpg
trend7.jpg
품격있는 판타지의 실현
숙박업소에서의 거울은 연인들의 판타지를 충족시켜주는 아이템 중 하나지만 잘못사용하면 너무 야한 이미지만 부각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이러한 단점을 최대한 줄이고 품격 높은 판타지를 실현시키기 위해 모던한 느낌의 타이포와 사선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접목했다. 이와 더불어 전체적인 화이트 색상의 파벽돌로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연두색 타이포와 액자로 포인트를 마무리해 매혹적인 느낌을 살리면서도 휴식공간으로서의 편안함을 유지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이 밖에도 체어와 중문(룸도어)의 색 역시 같은 포인트 색상으로 맞추어 모노톤인 객실 전체분위기에 어울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점도 이번 디자인의 매력 중 하나다.
trend8.jpg
모던한 클래식의 완성
이 객실은 부드러움이나 장식성을 배제하고 차갑고 간결한 미를 추구하는 ‘모던’에 충실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모던의 특징 중 하나인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를 기본으로 한 이 객실의 포인트는 침대 헤드부분 벽면에 설치한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는 모던함과 세련됨을 전달하지만 어둡고 답답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벽면 전체에 거울을 부착해 객실을 좀 더 넓어 보이게 함과 동시에 조명 빛의 반사를 통해 차가움은 반감시키고 아늑함을 끌어올렸다.
이 밖에도 연그레이 컬러의 사진과 같은 톤의 몰딩으로 디자인된 액자와 화이트 사각 캔버스에 거친 느낌의 별이 그려진 그림 등을 비치해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trend9.jpg
trend10.jpg
컨텐츠 제공 : (주)디자인 엑스와이엠 www.xym.co.kr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