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중앙역 주변은 지역 특성상 숙박시설이 상가건물 상층부에 자리한 경우가 많다.또 상가밀집지역이라 이미 많은 숙박업소가 성행하고 있는 위치여서 리모델링을 진행하는데 있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으로 승부를 걸려고 노력했다.우선 외관의 경우 세련된 디자인으로 숙박업소라기 보다는 카페의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 해 궁금증을 유발시키는 효과를 냈으며, 엘리베이터를 통해 도착하는 특이한 구조의 로비 역시 세련되고, 밝은 느낌을 살려 ‘디자인 모텔’의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규모 2층 53객실 컨셉 빈티지, 모던, 갤러리
객실분류 SCAT D(standard-twin) 16객실, SCAT(standard) 10객실, PREMIUM(suite) 13객실, DELUXE 10객실, VIP 3객실, PARTY ROOM 1객실
시설 VOD, 커플PC, 파티룸, 거울룸, 트윈베드, 와이파이, 스파/월풀
구분 리모델링
주소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539-14
예약문의 031-402-1422
xymbg1.jpg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밝은 이미지 연출빈티지 컨셉을 기본으로 아기자기한 아이템을 사용해 포인트를 준 것이 로비 인테리어의 특징이다. 컨테이너 박스느낌을 접목시켜 타이포와 스텐실을 곳곳에 넣어 보는 재미를 제공했으며,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면 보이는 정면에 LCD모니터를 설치, 각각의 객실의 이미지를 띄움으로써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 고객들이 객실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배려까지 담았다. 또 로비 아래층에 객실이 비치되어 있는 특별한 구조여서 아래층 객실은 계단을 이용해 내려가야 하는데, 고객의 불편함을 보완하기 위해 계단 공간에 내려가는 고객의 시선에 맞게 동선을 유도하는 디자인을 접목시킨 점이 눈에 띈다.이밖에도 대기하는 고객들을 위한 테이블과 커피 메이커, 스낵바를 설치해 카페 같은 밝은 느낌을 살림으로써 젊은 고객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빈티지와 화려함의 컬래버레이션, M13파티룸을 만들기 위해 과감히 객실 두 개를 철거하여 하나의 룸으로 만든 이 객실은 빈티지함을 기본으로 하면서도 화려함을 적절하게 조합했다.화려한 밤을 마음껏 즐기기 위한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파티룸은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회사동료끼리 즐거움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시설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빈티지를 컨셉으로 당구대와 노래방 기기, 바(Bar)를 설치했으며, 특히 당구대와 소파가 있는 공간은 패턴이 있는 타일 느낌의 스텐실로 바닥을 마감하고 고벽돌과 컨테이너 벽면같이 철판마감하여 빈티지 느낌을 한층 더했다.반면에 잠을 잘 수 있는 침실공간은 간접조명과 캔버스액자로 깔끔하게 디자인함으로써 공간을 분리해 투숙객을 배려한 것이 이 객실을 가지고 있는 또 다른 매력이다.
xymbg2.jpg
디자인 객실의 정점을 보여주다, Y11 이 객실은 안산지역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디자인 객실’의 정점을 보여 주는 공간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화려하지만 과하지 않게 감각적인 디자인을 구현해 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객실에 들어서면 캔버스액자를 중심으로 노랑 포인트 나비가 벽과 천장, 바닥으로 이어져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다. 디자인의 포인트인 나비를 스텐실로 마감하고 입체감으로 주기위해 객실 곳곳에 입체 나비를 붙여줌으로써 보는 재미를 살렸으며, 전체 객실의 바닥과 천장 가구 등의 컬러를 어둡게 해 대비시킴으로써 포인트를 살리는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컨텐츠 제공 : (주)디자인 엑스와이엠 www.xym.co.kr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