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교육 진행
(사)대한숙박업중앙회가 주관하는 하반기 인터넷 위생교육이 진행된다. 중앙회는 집합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숙박업 경영자들이 위생교육을 이수하지 않아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인터넷 위생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시기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며, 하반기 교육은 9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93일간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sbj.sanitary.or.kr)에서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은 지난 5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됐다.
인터넷 위생교육 강의는 집합교육과 마찬가지로 ‘공중위생법규 및 관련법규 해설’ , ‘숙박업 관련 문제 및 영업자 준수사항’ , ‘숙박업소 소방안전관리’ , ‘숙박업의 경영 개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4년 하반기 인터넷 위생교육을 희망하는 숙박업 경영자는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교육비 25,000원을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교육비 입금이 확인되면 위생교육 담당자가 인터넷 위생교육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인터넷 강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교육 동영상 재생이 끝난 후에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실제로 교육에 참여했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만약 이때 일정 수준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지 못하면 불합격으로 처리되므로 인터넷 위생교육 동영상이 재생되는 동안에는 교육 내용에 집중해야 한다.
인터넷 위생교육 시험에 합격하면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수료증 출력’ 메뉴를 클릭해 위생교육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다. 인터넷 위생교육에 대한 세부 정보는 사이버 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생교육 대상자가 해당 교육에 불참하는 경우 공중위생관리법시행령 제11조 제 3항의 규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 받게 되며, 2회 이상 교육 불참으로 경고를 받는 경우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다.
● 인터넷 위생교육 절차
1단계 회원가입
①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사이버 위생교육 홈페이지(http://sbj.sanitary.or.kr)에 접속한 후, 상단 우측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한다. ②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체크한 후, 동의함 버튼을 클릭한다. ③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실명을 확인한다. ④ 인적사항을 입력한 후 회원가입한다.
2단계 교육비 납부
① 상단에 있는 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다. ② 상단에 있는 온라인교육 등록을 클릭한다. ③ 은행을 선택하고 입금자명을 입력한 후, 교육신청 버튼을 클릭한다.(입금자의 지역과 이름을 입력한다. 예: 경산 홍길동) ④ 온라인 위생교육비 금 25,000원을 해당 계좌에 입금한다. (교육비는 당일 오후 12시까지 입금해야 수강이 가능하며, 반드시 위생교육 대상자(업주) 명의로 입금하여야 한다. 카드결재는 불가.) ⑤ 위생교육 담당자가 온라인교육 강의수강을 승인하면, 온라인 위생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3단계 교육수강 및 수료
① 상단에 있는 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한다. ② 온라인교육 수강을 클릭하고 강좌방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③ 수강하고자 하는 과정의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상대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동영상 교육을 수강한다. ④ 전 과목 수강을 마치고, 응시하기를 클릭하여 온라인 위생교육 시험을 치른다. (시험은 총 30문항이며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 60점 미만은 불합격이다.) ⑤ 온라인 위생교육 시험에 합격하면 첫 화면의 수료증 출력을 클릭하여 위생교육 수료증을 출력할 수 있다. (3회 불합격할 경우 재응시 불가.)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