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첫 숙박할인쿠폰, 어디에서 발급받나?
2024년 첫 숙박할인쿠폰, 어디에서 발급받나?
  • 이상혁 기자
  • 승인 2024.02.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야놀자, 여기어때, 지마켓에서만 배포

올해도 설 연휴를 앞두고 정부가 숙박할인쿠폰을 배포한다. 설 연휴 여행가는 달로 명칭된 2024년도 숙박세일 페스타는 2월 7일부터 25일까지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의 숙박상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선 올해 첫 숙박할인쿠폰은 국내 대부분의 숙박예약플랫폼이 참여했던 지난 이벤트와 달리 야놀자, 여기어때, 지마켓 등 3개 플랫폼에서만 발급된다. 할인권은 2월 7일부터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오픈해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지역은 비수도권으로 한정되며, 선착순으로 1인 1매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숙박상품도 5만원을 초과하는 상품이 대상이며, 3만원의 할인권이 발급되기 때문에 5만원의 숙박상품을 2만원에 이용하는 형태다.

특히 올해 첫 숙박세일 페스타는 발급, 예약, 입실 가능한 기간이 모두 2월 7일부터 25일까지다. 이에 따라 숙박할인쿠폰을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정해진 기한 내에 할인쿠폰 발급부터 예약과 입실까지 마쳐야 한다. 사실상 25일 이내 모든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것이다.

아울러 숙박상품 중에서도 대실에는 할인쿠폰을 적용할 수 없고, 캠핑시설과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도 제외됐다. 일반적인 호텔, 모텔, 중소형호텔, 펜션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숙박할인쿠폰을 이용하는 방법은 우선 야놀자, 여기어때, 지마켓 등 할인쿠폰 발급처에 방문해 할인권부터 발급받은 후 숙박상품을 선택하고 할인권을 적용하면 된다. 무엇보다 소비자들은 플랫폼별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야놀자는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투숙하면 1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하고 고속버스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제휴카드 및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시에는 최대 10%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여기어때는 인구감소 지역 숙소 이용시 최대 5,000원 더하기 쿠폰을 지급하고, 최대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결제사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마켓의 경우에도 15만원 이상 결제시 활용 가능한 ‘1만원 중복쿠폰’과 25만원 이상 결제 시 활용 가능한 ‘2만원 중복쿠폰’을 ID당 하루 1회씩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발급 당일 사용 가능하며, 호텔, 리조트, 펜션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한편, 2월 27일 이후에는 정부에서 올해 두 번째 마련하는 숙박세일페스타가 연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정부가 추진하는 ‘여행가는 달’ 행사와 맞물려 진행될 예정이며, 봄 여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숙박예약플랫폼이 참여해 할인쿠폰 발급처도 늘어날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