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가 6월 10일부터 25일까지 ‘2023 샤스타데이지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에서는 야생화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카트투어, 리프트투어 등 레저시설을 확대 운영한다. ‘하늘길 카트투어’는 전동카트를 직접 운전하면서 꽃이 만발한 슬로프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카트 1대당 최대 5인까지 탑승할 수 있다.

스키장 폐장으로 멈춰있던 리프트를 특별 운영해 하늘에서 바람과 함께 순백의 슬로프를 감상할 수 있는 ‘리프트투어’도 진행한다.

리프트와 곤돌라 ‘스카이 1340’을 횟수 제한 없이 탑승할 수 있는 ‘1일 프리패스’는 1만8,000원에 판매한다. 구매 시 해발 1340m 하이원탑에 위치한 360도 회전 전망레스토랑의 음료 30% 할인권이 제공된다.

야생화 군락지 곳곳에는 대형 ‘DAISY’, ‘W-FLOWER’ 타이포 조형물과 해발 1004미터에 있는 천사날개, 샤스타데이지 사이에 놓인 피아노, 귀여운 미니풍차 등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됐다. 축제기간 중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숙박권과 하이원워터월드 이용권(2명), 커피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전통놀이체험, 1년 후에 도착하는 ‘1340 엽서 쓰기’, 룰렛 돌리기, 즉석사진 촬영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특히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하이원 데이’에는 명상과 요가, 부채·꽃갈피 등을 만들 수 있는 ‘하이원 컬처 체험부스’, ‘꽃멍’을 즐길 수 있는 ‘빈백존(Zone)’, 에어바운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하늘 아래 첫 키즈파크’가 운영된다.

야간에 즐길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 ‘별빛체험’과 ‘하이원 시그니처 불꽃쇼’도 있다. ‘별빛체험’은 하이원탑 야외데크에서 아름다운 해질녘 풍경과 함께하는 일몰요가, 별자리 해설, 천문학 퀴즈, 핸드폰을 이용한 밤하늘 별 촬영법 강좌 순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주5일 운영된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하이원 그랜드광장에서는 ‘하이원 시그니처 불꽃쇼’가 펼쳐져 낮에는 들꽃, 밤에는 형형색색의 불꽃이 수놓아진 초여름의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