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숙소를 대상으로 ‘2023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정하고,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게스트하우스)이 등록할 수 있는 숙박 브랜드다. 우수스테이 선정시 운영물품과 홍보물 및 문패, 교육 프로그램, 누리소통망(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2021년을 시작으로 매년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를 선정해, 숙소 환경 개선 및 방역·위생, 마케팅 비용 등 업체별 최대 2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업종별로 균형 있게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서울스테이’ 지원은 6월 5일부터 6월 19일 17시까지이며, 전자우편 또는 구글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접수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다.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이 가능해 기존 등록되지 않은 대체숙박업 숙소에도 신청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 방법은 서울스테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신규 숙소 등록’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또는 한옥체험업으로 등록된 관광사업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을 갖춰, 숙소 상세정보, 객실 소개 등을 기재 후 숙소 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