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권은 19개 OTA, 3만원권은 34개 OTA서 발행

정부가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6월 여행가는 달’의 시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할인폭이 최대치인 5만원의 숙박할인권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만 발행해 숙박업경영자는 물론,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국민들도 발급받는 방법을 숙지해야 할 전망이다.

우선 숙박할인쿠폰은 ‘201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한국관광공사에서 마련한 전용 홈페이지(ktostay.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숙박 세일 페스타’는 지역편과 전국편으로 구분되며, 시행 일자와 할인폭에서 차이가 있다.

먼저 지역편은 5만원이 발행된다. 이는 ‘6월 여행가는 달’ 중 가장 큰 할인폭이다. 다만, 발행되는 일자가 짧다. 지역편 숙박할인쿠폰은 5월 30일부터 6월 1일 사이 7만원을 초과하는 숙박요금에 대해서만 발행된다. 발행기간은 짧지만 입실기간은 7월 14일까지로 넉넉한 편이다.

사용가능 지역도 따로 있다. 강원, 경기, 경남,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인천, 전남, 전북, 충남, 충북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발행처는 꿀스테이, 넥스투어, 놀이의발견, 더현대트래블, 11번가, 쏘카, 야놀자, 여기어때, 올마이투어, 웹투어, 위메프, 인터파크, G마켓, 투어비스, 트립비토즈, 트립토파즈, 티몬, TTBB, 현대카드 프리비아 등 온라인여행사(OTA)다.

전국편은 말 그대로 전국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숙박할인쿠폰을 의미하며, 5만원을 초과하는 숙박요금에 3만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발행받는다. 발행 일자는 6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입실기간은 7월 14일로 지역편과 동일하다.

지역편이 19개 OTA에서 숙박할인쿠폰을 발행한 반면, 전국편은 꿀스테이, 넥스투어, 노는법, 놀이의발견, 더현대트래블, 데일리호텔, 떠나요닷컴, 마이리얼트립, 스테이앤모어, 스테이폴리오, 11번가, 쏘카, 야놀자, 여기어때, 오늘밤엔, 옥션, 올마이투어, 웹투어, 위메프, 인터파크, 제주닷컴, G마켓, 투어비스, 트리플, 트립비토즈, 트립토파즈, 티몬, TTBB, 펀앤비즈, 하나투어, 한투어, 현대카드 프리비아, 호텔엔조이, 호텔패스 등 34개 OTA에서 발행한다.

한편, 숙박할인쿠폰은 약 90만장이 발행될 예정이며, 1인 1매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지역편 5만원권을 이미 사용한 경우에는 전국편 3만원권을 사용할 수 없다. 숙박업 경영자들은 이와 같은 정책내용을 고객들에게 안내하면 될 것으로 보이며, 숙박고객들은 ‘201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의 내용을 숙지해 여행계획에 참고해야 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