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플래닝이 시공한 호텔 브랜드 ‘아늑’이 지난 4월 2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주관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 만족 대상’에서 고객 만족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페이스플래닝은 중소형 숙박업 종합 솔루션 기업 더휴식의 시공 자회사로, 모텔, 호텔, 스테이 등 다양한 숙박산업에 콘텐츠를 결합한 숙박업 인테리어로 감도 높은 시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3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 만족 대상’은 각 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스페이스플래닝은 불필요한 외장 공사와 의미 없는 화려한 인테리어가 아닌 상권을 고려한 공간 기획으로 요가 룸, 피트니스 룸, 명상 룸, 골프 룸 등 콘텐츠를 결합해 MZ 세대의 많은 수요를 얻고 있다.

현재 스페이스플래닝은 21개 자체 개발 콘텐츠를 객실에 접목한 리모델링 방식을 통해 리모델링 전후 호텔 월 매출을 610% 상승시켜 왔으며 100개 이상의 숙박업 시공 레퍼런스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전략을 통해 현재 호텔, 모텔, 카페, 오피스, 병원 등 다양한 시공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스페이스플래닝이 시공한 ‘아늑 호텔’은 호텔이라는 한정된 공간과 시간 속에서 어떤 공간이 게스트에게 좋은 공간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물음으로 시작된 브랜드다. ‘공간 그 이상의, 콘텐츠’라는 지향점과 가치관 아래 공간 기획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더하는 휴식 본질 자체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호텔 또는 모텔 등 중소형 숙박시설이 가진 룸 타입으로 디럭스, 스탠다드 등 평수에 따른 구분이 아닌 객실별 콘텐츠에 따른 룸 타입을 구분해 게스트에게는 선택의 재미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 뿐 아니라 모텔에서 옥상 공간이나 활용되지 못한 프런트 로비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소매점, 공간대여 등의 시공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부가적인 수익 창출과 고객에게는 더 풍부한 경험이 제공할 수 있는 시공 솔루션까지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스페이스플래닝은 더 높은 고객 만족을 위해 공간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며 더 다양한 숙박 경험과 공간 기획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스페이스플래닝은 숙박업 인테리어와 더불어 현재 카페, 의료 시설 등의 상업 인테리어도 진행하고 있으며 목적과 용도에 맞는 공간 브랜딩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