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진, 연포분교캠핑장, 말티재, 봉화 법전-명호 구간, 물미해안도로

한국관광공사는 4월의 테마를 설레는 드라이브 여행으로 정하고 5곳을 선정했다. 이에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이 여행의 감성을 자극하며 마음을 다그친다. 차창을 활짝 열고 온몸으로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인천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해 질 무렵 정서진은 드넓은 서해가 넉넉한 품을 벌리고, 주홍빛 수평선 위로 크고 작은 섬이 그림처럼 떠 있다. 조약돌 모양을 본뜬 노을종과 고즈넉한 아라빛섬, 아라타워 23층에 있는 전망대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이국적인 경인아라뱃길을 끼고 달리는 길에 정서진의 노을까지 더해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꼽힌다.

# 인천 서구 정서진로·계양구 아라로 일대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경인아라뱃길 정서진

 

연포분교캠핑장

정선에서 연포마을로 가는 길은 둘이다. 하나는 정선읍에서 줄곧 동강을 따라 내려가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신동읍 예미리에서 물레재를 넘는 길이다. 후자가 연포마을 주민들이 다니던 오래된 길로, 봄철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이다. 예미역에서 출발하면 유문동, 고성리재의 고성터널, 물레재 등을 차례로 지나는데, 첩첩산중 오지 마을에 찾아가는 기분이다.

# 강원 정선군 신동읍 연포길(연포분교캠핑장)

연포마을과 동강 전경
연포마을과 동강 전경

 

보은 말티재

말티재는 지붕이나 산의 꼭대기를 의미하는 마루의 준말인 과 고개를 뜻하는 를 합쳤다. 속도를 즐기는 운전자도 말티재에서는 절로 브레이크를 밟게 된다. 그래서인지 창문을 내리고 계절을 만끽하는 드라이브 여행에 제격이다. 지금은 황매화 18000주가 이제나저제나 꽃망울을 터뜨릴 준비 중이다.

# 충북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말티재전망대)

말티재 전망대와 말티재
말티재 전망대와 말티재

 

봉화 법전-명호 구간

안동 도산서원에서 태백 초입에 이르는 국도35호선 구간은 세계적인 여행 정보서 '미슐랭 그린 가이드'가 일찌감치 별 하나를 부여한 길이다. 그 가운데 봉화의 골은 꾸밈없이 아름다워 마치 계절의 전령이 숨겨둔 봄의 통로인 양하다. 익숙해서 놓치고 지난 우리 산하의 비경이 잠시나마 숨 가쁜 일상을 지운다.

# 경북 봉화군 청량로

국도35호선 관창1교 주변 전경
국도35호선 관창1교 주변 전경

 

 남해 물미해안도로

물미해안도로는 물건리와 미조리를 잇는 약 15km 드라이브 코스로, 일부 가파른 암벽을 끼고 도는 해안도로와 굽이진 길을 지나 망망대해를 배경으로 마주하는 크고 작은 섬이 인상적이다. 초전몽돌해변과 항도몽돌해변, 남해보물섬전망대,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천연기념물) 등 스치고 만나는 곳이 드라이브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미조항), 삼동면 동부대로(물건항)

물미해안도로
물미해안도로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