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서귀포, 속초, 광주, 부산이 상위 랭크

코로나19 이후 여행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숙박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가운데, 부킹닷컴이 2023년 국내 톱 웰커밍도시 5곳을 선정했다. 이는 최근 발표한 ‘2023년 트래블러 리뷰 어워즈에서 숙소 파트너 점유율이 높은 국내 여행지를 도출한 것이다.

 

전라남도 여수

전라남도 여수가 올해 국내 톱웰커밍 도시 1위에 선정됐다. 이곳에서는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데, 여수 앞바다 언덕에 자리한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으로 골목길 길이가 1004m라서 천사벽화골목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돌산읍에 위치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로 낮에는 넘실대는 푸른 바다와 장엄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조명 빛에 어우러진 분위기 있는 바다를 구경할 수 있다.

베니키아 호텔 여수
베니키아 호텔 여수

 

제주도 서귀포

많은 여행객이 한 달 살기’, ‘워케이션등의 목적지로 선택할 만큼 제주 서귀포는 자타공인 때 묻지 않은 절경과 맑은 자연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제주도 동쪽 해안에 자리 잡은 섭지코지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수려한 해안경관을 자랑하는 제주도의 대표 관광명소 중 하나다. 이곳에는 붉은 화산재 화산송이가 쌓여 만들어진 붉은오름과 해안 절벽, 어린 선바위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두 눈이 지루할 틈이 없다.

 

강원도 속초

산과 들, 바다를 모두 아우르고 있어 다채로운 풍경이 예술인 강원도 속초는 먹거리도 풍성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속초중앙시장은 순대골목, 닭전골목, 젓갈어시장골목, 청과골목 등 사방에서 맛있는 향이 진동해 입맛을 자극한다. 시장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동명항 대게마을에는 단맛과 부드러운 살을 자랑하는 홍게 요리를 파는 맛집이 많은데, 기호에 따라 홍게찜, 홍게라면, 게딱지 볶음밥 등을 맛볼 수 있다.

 

광주

광주는 역사문화 유적지와 볼거리가 풍부한 여행지다. 조선 중기 문신 김윤제가 후학을 가르치던 정자인 환벽당과 조선 선조와 인조 때 활동했던 풍암 김덕보가 지은 정자 풍암정이 세월이 무색할 만큼 잘 보존돼 있다. 또한 광주에는 70~80년대 풍경의 펭귄마을공예거리가 있는데, 가죽공방, 섬유공방, 금속공방 등 다양한 공방들이 있어 근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레트로 감성의 업사이클링 공예체험 등을 할 수 있다.

 

부산

최근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후보 도시로 온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부산은 사계절 언제 떠나도 좋은 여행지다.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리 해수욕장과 해운대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은 많은 MZ청년들이 여름철 밤바다의 낭만을 만끽하고 있다. 특히 부산 바다 위를 오가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환상적인 풍광을 바탕으로 인생샷을 얻을 수 있어 사시사철 SNS 핫플레이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T&G 상상마당 부산 스테이
KT&G 상상마당 부산 스테이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