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체험·숙박 결합된 체류형 프로그램…지마켓 등에서 구매 가능

쉴랑게 ‘호수로’
쉴랑게 ‘호수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핵심 콘텐츠인 가든스테이310일부터 네이버, 지마켓, 11번가, 티몬 등 예약 관련 주요 채널에서 사전 숙박 예약을 시작한다. 이는 관람·체험·숙박·가드닝이 결합된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박람회가 열리는 41일부터 1031일까지 7개월간 운영된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12일을 보낼 수 있는 가든스테이는 원활한 접수를 위해 첫 예약은 4월 한달간 접수받고, 이후 매달 1일에 3개월 간 예약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숙박요금은 2인 기준 평일 45~47만원, 주말 55~57만원이며 총 35동이 운영된다. 가든스테이는 스탠다드·디럭스 타입의 2종이며 기준인원 외 추가 인원은 자녀들만 대상이 된다. 그리고 전라남도 순천시민이라면 예약 시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녀인 추가 인원은 할인율을 최대 반영해 15만원이고 0~7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권 혜택 및 범위는 2인 기준으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2), 숙박(1), 식사(석식 정찬, 조식 반상, 간식), 웰컴 드링크 등과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고로 커피와 음료는 쉴랑게 고객이라면 제한없이 섭취할 수 있다.

 

3종 테마의 매력, 쉴랑게 캐빈

쉴랑게 캐빈은 윤슬로, 호수로, 바람로 총 3개 타입으로 조성됐고, 116(35,000) 정원 대지 위에 조성됐다. 윤슬로는 햇볕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동천이 내려다보이고 캐빈 위로 벚꽃이 만발해 2인 커플이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호수로는 비오톱습지와 작은 개울들이 앞뒤로 위치하며 커플 전용(2)과 온돌(최대 3) 타입으로 고즈넉하게 정원을 즐길 수 있다. 가족단위 숙박에 적합한 바람로캐빈은 확장형으로 최대 4인이 가능하고 트윈베드로 구성돼 있다. 그리고 구역 중앙에는 원형 잔디광장이 넓게 조성돼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다.

‘호수로’ 캐빈
‘호수로’ 캐빈

또 쉴랑게를 이용하는 고객에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놀거리 등이 시즌마다 소개된다. 쉴랑게는 지역 전체가 국가정원 내 조성돼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지천에 존재한다. 봄꽃 개화시기에 맞춰 41일에 개장하는 가든스테이 순천, 쉴랑게에선 벚꽃나무, 튤립, 청보리, 양귀비 등 만개한 봄꽃을 정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쉴랑게의 울타리가 되는 울창한 메타세콰이어 길은 관람객들이 꼭 담아야 할 포토 스팟으로 벌써부터 관심도가 높다. 참고로 이곳에 심어진 메타세콰이어 나무들은 2012년도 88고속도로 확장 시 베어질 위기에 처했으나 한국도로공사에 협조를 구하고 박람회장 터전으로 새롭게 자리를 잡은 것이다.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쉴랑게는 12일간 긴 쉼을 통한 힐링을 경험하기에 충분하다. 정원박람회장을 맘껏 둘러보면서 휴식을 보내고 지역 제철 식재료로 만든 음식을 음미할 수 있다. 가족 및 커플, 효도관광 등 그 어떤 목적에 제대로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든스테이 누리집(shilange.co.kr)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누리집(scbay.su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