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디자인 리모델링 통해 확 바뀐 호텔의 품격

경북 포항시 동빈내항 안쪽, 포항해상공원 캐릭터테마파크 건너편에 새롭게 외장 시공을 끝낸 호텔이 있다. 이 호텔투썸은 객실 내부에서 멀리 내항 바닷가를 조망할 수 있고, 내항길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통해 내음과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여기에 주변 해산물 맛집도 많아 관광과 휴식에 있어 딱 안성맞춤이다.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의 동빈내항 부근에 소재한 호텔투썸은 관광객과 비즈니스 고객에 특화된 환경을 자랑한다. 1층에서 2층이 주차공간으로 이용되며 3층부터 8층까지가 로비 및 객실로 운영된다. 객실은 가족 단위 관광객도 불편 없이 보낼 정도로 넓으며 객실에서 바닷가 조망이 가능한 특징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실내 장점에 비해 외관에서 풍겨온 인상은 숙박시설과 거리가 있었다. 오피스텔 혹은 상가와 비슷한 인상을 주었기에 이용객들이 주춤하던 상황이 종종 연출되었다. 건물 전면과 좌측 모든 부분이 커튼월 방식의 코팅 유리로 마감돼 숙박시설이라는 이미지를 충분히 전달해 주지 못했었다.

 

외장 디자인 리모델링, 이미지 반전

외장 디자인을 담당한 텔케어에서는 통상적인 디자인을 권하지 않았다. 기존에 갖고 있던 상가 이미지를 반전시킬 필요가 있었고, 포항시 북구를 대표하는 상징물로 존재감을 내보일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텔케어는 유선형 문양의 구조물 디자인을 적극 제안했다. 알루미늄 소재로 반영구적인 내구성도 갖출 수 있었으며 일단 첫인상부터 시선을 끄는 디자인이었기 때문이었다. 먼저 200×200 크기의 구조물을 유려한 곡선 표현을 내기 위해 레이저 커팅과 용접을 진행하고, 깔끔하지 못한 모서리 마감을 샌딩 처리, 마지막으로 분체 도장으로 기본 작업을 끝냈다.

구조물 설치는 파스너 공법이 사용되었으나 호텔 전면과 측면 모두가 커튼월 유리로 마감되었기에 브라켓 설치가 용이하지 않았다. 이에 텔케어는 알루미늄 브라켓 설치를 고안해 적용하였고 벽면에서 100mm 띄운 형태로 설치해 입체감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 그렇게 준공이 끝나자 이 일대에서 가장 세련되면서 고급미가 가득 담긴 호텔로 분위기로 확 바뀌었다. 인상 자체가 달라진 것이다.

밤에 보면 더욱 아름다워

·달빛 아래 은은한 내림빛과 문양 구조물 사이에서 발산된 간접 조명의 어울림은 시선을 멈추게하는 묘한 매력을 전달한다. 케노피 간접 조명이 하부 포인트 구조물까지 비춰주기에 더욱 무게감있고 고급스러운 풍경까지 자아낸다.

설치된 모든 조명은 LED 타입으로 에너지 손실을 크게 줄여주고, 각 조명마다 배선을 달리해 부분 조작도 가능하다. 즉 원하는 취향에 따라 설정을 바꿀 수 있고, 같은 패턴에서 벗어나 독창적 구현도 가능한 것이다. 이처럼 텔케어는 외장 디자인 전문 시공사로 숙박시설의 품격을 한 단계 격상시킨다. 디테일한 도면 제작 능력과 3D 시안 등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해 원하는 디자인을 맞춤 제작으로도 가능하다. 주문 요청에 100% 부합할 수 있도록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숙박업소 : 호텔투썸

전화번호 : 054-241-2050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중앙로298번길 29

디자인 콘셉트 : 모던, 심플

기타 추가사항 : 고사양 PC, TV,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다양한 OTT, 스낵바

시공 및 취재협조 : ()텔케어 / 031-8028-1982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