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호텔’의 조건을 갖추다

충청북도 충주시청이 있는 중심지에는 남한강과 계명산이 마치 알을 품듯 감싸 안으며 포근한 기운을 내비치고 있다. 그리고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은 그 따스한 온기를 방문한 투숙객에게 고스란히 전달한다. 객실은 안락하며 외관은 고급지다. 고급 소재의 사용으로 명품호텔의 품격을 갖추었다.

충청북도 충주시는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이 각출을 벌이던 전략요충지로 현재 충청권에 있어 행정·문화·경제 중심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충주시는 중부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관통하는 교통 인프라와 곧 개통될 동서고속도로까지 48달의 입지를 자랑하며, 인접지역인 경기도 이천, 여주, 원주, 제천, 청주 등 이동에 교통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더 나아가 계명산 및 남산, 대림산 등 등산객 방문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충주시는 그만큼 외지인의 관광 또는 드라이브 목적의 방문 비율이 높다. 그렇다 보니 충주 시내 숙박업소 스타일은 화려한 측면보다 안락한 휴식에 방점을 두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새롭게 오픈한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은 안락함과 다채로운 체혐공간까지 다변화를 주어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친근함 가득한 고급형 호텔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은 상권활성화지역 중심지에 위치해 유동 인구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 더구나 바로 앞에는 소형 공원이 조성돼있어 마치 하나의 패키지 공간처럼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여기에 탁 트인 시야로 멀리서도 호텔이 감지돼 하나의 만남의 장소처럼 여겨지기도 한다.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은 총 8층 높이에 32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객실은 비좁지 않은 크기로 커플, 가족, 관광객, 출장객 등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그 외 당구대나 노래방 등 휴게시설을 별도로 조성해 단순 투숙 외 호캉스 목적으로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충주역에서 차량으로 5분이면 도착해 시설, 환경, 접근성 등 뭐하나 부족한 것 없이 기대를 충족시킨다.

 

고급스러운 시그니처 외관 디자인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의 외관 인테리어는 주변에서 봤을 법한 흔한 소재가 아닌 일본산 아키타일(호소와리보더) 고급 자재가 사용돼 낯설지 않으면서도 독창적인 인상을 건네준다. 무엇보다 자연(염해) 환경을 고려해 내식성이 강한 재료들로 우선 선별하였고, 사계절 기온변화가 뚜렷한 국내 기후환경에 완벽 대응되도록 각별한 관심 아래 준공됐다. 그 외 내구성과 내동결성, 내식성이 고려되었고 표면에 살아있는 결들을 디자인 요소로 적극 활용했다. 이는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에서만 엿볼 수 있는 시그니처 디자인으로 오직 여기에서만 확인이 된다.

 

패브릭 소재가 사용된 실내 디자인

타숙박업소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패브릭 소재가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에서는 곳곳에 사용되었다. 특성상 패브릭 소재는 관리 측면이 어려워 다중이 이용하는 숙박업 등에는 선호되지 못하는 편이다. 변색 및 탈색, 내구성 등이 우려되기에 기피 대상이다. 그러나 패브릭은 촉감 하나만으로 만족스런 이미지를 창출시킨다. 거기에 웜톤 조명이 직·간접적으로 비춰주고 파스텔 색감 공간 디자인이 안락도를 높여 준다.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은 과감하게 패브릭을 선택했고 지향하는 콘셉트 이상 방향에 완벽하게 부합한다. 투숙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정책에 가장 적절한 것이다.

 

아늑함이 강조된 객실

투숙 시 아늑함이 고스란히 전달받도록 곳곳에 로맨틱 요소들이 배치되었다. 촉감이 좋은 침구류나 은은한 조명 등이 깊은 휴식을 유도하고 분리형 화장실 조성으로 늘 깨끗한 환경을 유지한다. 이는 특화된 설계를 통해서 동선과 공간 효율성이 극대화된 것이다.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 객실은 차등없는 환경을 제공한다. 스위트/디럭스/프리미엄/커플룸 타입 차별없이 70인치 스마트TV,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욕조 등이 설치돼 동등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지 디자인루바, 웨인스코팅, 대리석 바닥재 등 소소한 인테리어 디자인 차이만 있어 취향에 맞게 객실을 선택하면 된다.

 

휴식과 놀이의 철저한 공간 분리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에서는 철저한 설계 기획에 따라 정적인 실내 공간과 동적인 부대공간으로 구분된다. 객실은 차분한 휴식이 보장되도록 내추럴한 콘셉트가 강조되었고, 부대공간은 호캉스 또는 소모임 행사 등 목적에 만족하는 체험 위주 형태로 조성되었다. 당구대와 노래방기기, 다트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다수의 인원이 즐길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인 것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한층 더 높였다. 이처럼 시공사 ()스테이원은 명품 호텔의 조건을 갖추고 만족시키는데 우수한 능력을 갖고 있다. 20여년 간의 축적된 기술력은 인간과 공간계획, 목적에 맞는 기능적이고 차별화한 디자인 조화, 책임감 있는 설계 및 시공 등 고품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현하고 있다. 게다가 약 661(200여평) 달하는 오프라인 전시장을 운영해 자재 및 시공 관련해 만족스런 대응을 하고 있다.

 

업소명 : 브라운도트호텔 충주시청점

전화번호 : 050-477-5033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상가길 18(연수동)

디자인 콘셉트 : 모던, 심플, 내추럴

기타 추가사항 : 75인치 스마트TV, 고사양 PC, 에어드레서, 2인 스파, 안마기 등

시공 및 취재협조 : ()스테이원 / 031-753-0455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