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루컴퍼니의 객실관제시스템 도입…인건비 절감 기대

아늑호텔 천안역 2호점
아늑호텔 천안역 2호점

스페이스플래닝이 아늑호텔 천안역 2호점을 지난 214일 오픈했다. 스페이스플래닝은 실내 건축 면허증을 보유한 숙박시설 시공, 리모델링 전문기업으로 더휴식의 시공 자회사이다.

새롭게 오픈한 천안역 2호점은 충청남도 천안에서는 3번째로 운영되는 더휴식의 브랜드 호텔이다. 공간 기획 및 리모델링 공사는 스페이스플래닝이 총괄 진행하였고, 아이크루컴퍼니의 객실관리시스템 관제 솔루션이 적용되었다. 인건비 절감 효과 및 호텔 예약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객실 공간은 더휴식이 보유 중인 21종의 콘텐츠룸 가운데 13종의 콘텐츠가 반영되었다. 아늑호텔이 제공하는 콘텐츠룸에서는 무비룸, 골프룸, 갤러리룸, 다이닝파티룸, 메이크업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으로 IT기술로 미술시장을 이끌고 있는 선구자인 아트컨티뉴와 컬래버레이션해 제작됐다는 것이다. 아트컨티뉴측에서 직접 심사숙고하여 선별된 갤러리를 객실 내부와 복도에 전시하여 아늑호텔을 이용객들에게 유명 작가들의 그림을 접할 수 있고 필요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기획을 준비하였다

정우석 스페이스플래닝 대표는 충청남도 천안에도 아늑호텔을 2번째 오픈하게 된 것에 있어 감회가 새롭다. 스페이스플래닝은 약 100여개의 호텔 시공 및 리모델링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획력과 시공능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숙박업 외에도 다양한 상업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그 실력을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