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캠핑과 함께 개성만점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캠핑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캠핑과 요리는 상호보완 관계로 광주광역시 동구에서는 상소캠핑요리축제를 펼친다고 밝혔다. 본 축제는 상소오토캠핑장에서 오는 4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사전 45개 팀을 사전 선정하기 위해 레시피 공모를 시작한다. 신청자는 고기요리 편의점 간편요리 안주요리 주제 중에서 하나를 골라 나만 아는 레시피에 대해 작성하고, 신청 계정인 cma7687@korea.kr32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류 양식은 대전시 동구청 홈페이지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사전심사에 통과된 레시피는 축제 첫날인 429일 현장 요리대회로 대결 진행된다. 최우수 요리로 선정된 3팀에겐 각각 30만원 상당 전통시장상품권을 수여하고 우수 3(20만원), 장려 3(10만원)에게도 관련 상품권을 지급한다. 특별상도 시상한다.

박희조 대전광역시 동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 요리대회라기보다는 전 국민이 일상에서 개인위생과 건강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 시기인 만큼 건강요리 시연과 건강도시락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축제가 될 것이다. 사전 레시피 접수에 전국 캠핑족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리며,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