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숙박시설 60개소, 여성안심숙박업소 30개소 목표

대구시는 대구굴기(大邱崛起) 원년을 맞아 증가하는 여행 수요와 변화하고 있는 숙박 트렌드에 발맞춰 고급스럽고 안전한 숙박시설을 신규 발굴한다.

세대가 지나면서 숙박업소는 잠만 자는 곳이 아닌 휴식, 영화 감상, 스파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고,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숙박업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구시는 2023년을 대구굴기 원년으로 만들고자 우수 숙박시설 더굿나잇의 고급화를 추진한다. ‘호텔간판을 사용하는 고급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프리미엄 숙박시설인 일반호텔 60개소, 여성안심숙박업소 30개소 운영을 목표로 삼았다.

개방형 비즈니스 호텔의 확보를 위해 객실 수 30실 이상 개방형 안내데스크 간판 호텔명칭 표기 간편 조식 제공 등의 시설 기준을 갖춘 업소에 대해 일반호텔로 지정한다.

또한 여성 및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해 여성·가족 전용룸 운영 여성전용 주차구역 확보 여성 안심벨 설치 건물 외부에 대실 표시 금지 등 여성친화적인 숙박시설과 환경을 갖춘 업소는 여성안심숙박업소로 지정할 예정이다. 대구시에서는 여성안심숙박업소에 주차장에서 발생하는 여성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신속한 대처를 위해 여성안심벨 설치를 지원하고 여성안심숙박업소 로고 표지판을 제작·설치해준다.

더굿나잇 신청은 숙박업소가 오는 421일까지 관할 구·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구·군에서 시설 환경, 고객서비스 등에 대한 현장조사 및 평가를 512일까지 실시하고, 대구시의 현장조사 및 최종 평가를 통해 7월에 최종 선정한다.

더굿나잇으로 선정이 된 업소는 숙박 전용 홈페이지(thegoodnight.daegu.go.kr)에 객실 사진, 숙박요금, 편의시설 등의 숙박정보를 한국어와 영어버전으로 PC와 모바일로 홍보하고 더굿나잇 로고 표지판을 제작·지원한다. 또한 대구시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행사 시 예약을 알선하고 각종 홍보책자 발간 시에도 수록된다.

성웅경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올해에는 더굿나잇의 수적 증가보다는 질적으로 우수한 업소를 더욱 확충해 질적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 모두가 만족하는 개방형 숙박시설을 적극 발굴·육성하여 지속 가능한 숙박 인프라 구축과 숙박문화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