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텍의 안테나숍 & 호텔 오픈

무소음냉장고의 대명사인 호텔가전 전문기업 ()윈텍이 자회사인 ()윈스테이트를 설립하여 경기도 남양주시에 호텔 윈스테이를 최근 오픈했다. 특급호텔에 공급하는 냉장고, 금고, 헤어 드라이어, 전기포트, 체중계 등 윈텍의 주요 제품들을 객실 곳곳에 배치하면서 기능의 특장점을 어필하고 있다.

지난 1월 중순, 새롭게 오픈한 호텔 윈스테이는 천마산 및 수동국민관광지, 물맑은수목원, 축령산자연휴량림, 비금계곡, 대성리 MT촌 등 자연향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미 가득한 관광명소가 많은 남양주 수동면에 위치하고 있다.

그리고 주변에는 크고 작은 산업단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연내에 제2외곽순환도로와 3기 신도시 중 가장 대규모인 왕숙지구와 직통 연결되는 도로가 개통될 예정이다. 또한 제2경춘국도 나들목 개설 등 도로기반시설의 확충으로 대형물류창고들이 한창 건설 중에 있어 비즈니스 호텔의 수요가 상당할 최적지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호텔 윈스테이는 이러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고 잠재시장을 예측하여 비지니스+휴식이라는 메리트가 반영된 복합적 스타일로 호텔을 조성했다.

 

숙박업을 추진한 계기

윈텍은 숙박업소 필수 아이템인 냉장고, 금고, 헤어 드라이어, 전기포트, 체중계 등을 개발하면서 윈텍제품의 우수성을 선보일 안테나숍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던 차였다. 마침 회사 인근에 80대 노부부가 20여년간 운영해 오던, 영업실적이 거의 없던 노후된 숙박업소를 인수하게 되었고 2개월간의 대대적인 직영 리모델링 공사를 통하여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다.

 

내구성 우선, 주변환경 고려

기존 시설은 객실간 벽식구조로 구축되었기에 객실을 확장할 수 없는 구조적 한계로 다소 좁은 객실로 조성할 수밖에 없는 한계에 있었다. 그래서 내구성, 불연성, 마감성이 뛰어난 자재로 공간이 협소하지 않게 리모델링하였고, 작지만 편안하면서 쾌적하고 조용한 객실이 될 수 있도록 심플하게 구현됐다. 5개층의 디자인과 컬러를 달리하여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니즈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객실은 24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2층에는 장기투숙객을 위한 세탁실, 건조실, 주방시설과 업무와 미팅을 할 수 있는 미팅룸이 있으며 1층에는 테라스와 간편식과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라운지로 조성되었다. 아울러 교통인프라의 확충으로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진입로 및 주차장 확장 등 이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하였다.

 

리모델링 후 달라진 변화

호텔의 전체적인 디자인 콘셉트는 기능주의와 합리주의가 결합된 스타일이며, 마치 유럽의 고성당에서 봤을 법한 스테인드글라스 자연광과 같이 객실 창문에 다양한 색채가 담긴 스틸 타공판이 접목되었다. 빨강, 주황, 노랑, 파랑, 녹색의 5가지 색이 투과된 듯한 느낌을 준다. 이는 다채로운 컬러로 유명한 윈텍의 무소음 냉장고 WC-32C와 매우 조화롭게 어울려 객실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 그리고 객실과 복도, 라운지, 미팅룸 등은 불연 소재 및 무취, 내구성이 강한 템바보드로 마감하였고 무채색의 모던함을 보여주고자 하였다.

그리고 이전에 잘 쓰이지 않던 빈 공간을 새로운 라운지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통창 및 폴딩도어 등이 구현됐으며, 윈텍의 쇼케이스 냉장고 등을 설치해 편의성을 더 했다. 이곳에서는 냉장고 안의 다양한 음료 및 간식을 구매할 수 있고, 원두커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외부 테라스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 실내·외 원하는 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유휴지를 주차장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호텔 윈스테이의 핵심 콘텐츠

현재 윈텍의 무소음 미니바 및 소형가전은 국내 특급호텔에 9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각 객실마다 WINSAF 브랜드가 각인되어 있고 오감을 만족하는 제품성으로 윈텍의 가치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호텔 윈스테이에서는 이러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성능에 대한 궁금증과 구입을 고민 중인 바이어로서는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된다. 이에 윈텍에서도 특정기간 특별할인 등 이벤트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렇듯 호텔 윈스테이는 윈텍에게 있어 영업의 전략적 거점으로서써 가치가 매우 높고, 2의 호텔 윈스테이 확충에도 확실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전망 및 기대하고 있다.

 

업소명 : 호텔 윈스테이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 606

전화번호 : 031-555-8977

디자인 콘셉트 : 블랙&그레이 모더니즘, 레트로 디자인

기타 추가사항 : WINSAF 무소음 레트로 냉장고, 전기포트, 디지털 금고, 헤어 드라이어무전원 체중계

시공 및 취재협조 : ()윈텍 1644-8977 / www.wintech.co.kr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