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좋은 도심 속 빌라’ 감성호텔 발견하다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호텔볼은 도심 속 짜릿한 힐링 감성을 제공한다. 그중 특별 제작된 이청정 객실에서는 스파&월풀, 사우나 등을 체험할 수 있고 반려동물까지 입장이 가능해 호캉스 및 가족, 소모임 예약으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여기에 크고 작은 식물화분과 감성 벤치가 곳곳에 배치돼 자연 속에서 보내는 휴식 콘셉트를 전달한다.

서울지하철 2·5호선에서 도보 3분이면 도착하는 호텔볼은 복개천이라 불리는 먹거리 골목 내 있다. 이곳은 한때 화곡동을 대표하는 유흥지역으로 크고 작은 주점과 음식점들이 북적거렸지만, 최근 주상복합건물과 주거 편의시설이 대거 들어서면서 형태가 다소 달라졌다. 외부 젊은 세대의 방문이 증가하면서 새로운 여가 활동지역으로 확장된 것이다. 서울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활성화지역으로 인지도가 상승한 것으로 호텔볼에선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캐치해 실내디자인에 변화를 주었다. 도심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 이청정(利淸亭)을 조성하며 새로운 숙박업 트렌드에 기치를 내걸었다.

 

철저한 시장조사, 그리고 앞선 트렌드

호텔볼은 전망 좋은 도심 속 빌라를 표방하며 힐링 공간을 빠르게 구축했다. 본격적인 시공에 앞서 인접지역인 서울시 양천구와 영등포구, 경기도 부천시와 김포시 등에서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참고 반영했다. 생각보다 여행경비 지출 소비성향이 높다는 점, 또 이동시간이 길다는 부분을 인지해 도심 여행의 수요 증가를 예측했다. 호텔볼은 이러한 사실을 기반으로 도심 풀빌라를 기획했고 지금의 기준에서 되돌아보면 수요층 유치에 완벽하게 적중했다.

회색빛으로 가득한 도시와 뿌연 미세먼지 등으로 점쳐진 도심권 이미지를 단숨에 걷어내는 특별 힐링 객실 구현과 집단 거주지라는 오명을 가진 화곡동 일대 인식 변화에 호텔볼이 당당하게 앞에 나선 것이다.

 

객실에 구현된 인테리어 콘셉트

전반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은 심플과 고급스러움이 같이 담겨져 있다. 사용된 시공자재들은 모두 최상급 제품들로 기본성능과 내구성에 중점을 두고 선택했고 시각적 효과를 높이는 데 이용됐다. 적용된 컬러는 화이트가 우드톤이 다수 적용되었는데 이는 실제 거주하는 유럽 및 북미권 고급빌라의 느낌을 만들기 위해 의도적으로 연출되었다. 실제 가정집 내부처럼 틈새 및 가장자리에 식물 화분 등이 배치됐고 스파&월풀 등 휴식 요소 비중을 높여 안락함을 강조했다. 도심 여행을 즐기는 투숙객에게 안정감을 전달할 수 있도록 보태니컬 콘셉트가 구현됐다.

 

루프탑 가든테라스의 매력

이용 후기를 보면 가장 만족도가 높은 공간이 바로 루프탑 가든테라스다. 이곳에선 옥외 스파와 바비큐 운영이 가능한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고, 호캉스 및 가족, 소모임 등 최소 6인 이상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크기와 동선을 자랑한다. 특히 태양빛 일광량에 따라 그늘이 스파에 어우러지는 과학적 장치 등이 구현돼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고, 각종 식물이 배치돼 프라이빗한 공간도 연출하고 있다. 최근 이곳이 새로운 포토존으로 입소문이 커지고 있는데 그 어느 곳을 배경으로 촬영해도 화보집과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준다.

 

개성 넘치는 객실 콘셉트

호텔볼은 고객에게 다양한 객실 타입을 제공한다. 프리미어(게임룸), 스탠다드, 디럭스(트윈), 스위트(트윈/게임룸/로얄), 펜트하우스, 이청정 등으로 구분돼 있고 모두 고유한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그중 이청정은 3층 복층 구조로 제공되며, 1층은 조리시설과 다이닝 공간, 침실이 위치하고 2층에는 복층 침실, 히노끼 찜질방과 미온수 수영장이 설치돼있다. 3층은 루프탑 정원과 시크릿 제트스파, 바비큐가 가능한 야외 다이닝 테이블과 편의시설이 조성돼있다.

 

스토리 부여된 트렌드 숙박업소

이젠 숙박업소도 스토리가 부여돼야 한다. 이청정이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기획 설계된 것처럼 스토리 부여는 이를 이용하는 투숙객에게 공감력을 전달한다. 그리고 숙박 기능 외 테마공간으로 인식되는 요즘 트렌드에 가든테라스 및 로비, 호텔카페 등이 SNS 감성 장소로 확산되고 있다. 이는 시공을 담당한 ()스테이원의 혜안이 돋보인 기획과 추구 방향에 따른 결과로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 제시한 결과다. 스테이원은 책임감있는 설계와 시공으로 아이덴티티를 숙박업소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업소명 : 호텔볼

전화번호 : 02-2607-0492

주소 : 서울 강서구 강서로5나길 30

디자인 콘셉트 : 심플, 모더니즘, 빈티지, 보태니컬 플랜테리어

기타 추가사항 : 스파, 월풀, 히노끼사우나, 스타일러, 안마의자, PC, 사운드바 등

시공 및 취재협조 : ()스테이원 / 031-753-0455 / ichungjeong.com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