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기기 통해 매월 정산금 한눈에 확인…플랫폼 서비스로 확장 예정

 

숙박 위탁운영 서비스 기업 핸디즈는 위탁 객실 수분양자의 정산 정보확인을 간편화한 스마트 정산시스템 오너스데스크(Owner’s Desk)’를 정식 론칭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핸디즈에게 숙소를 위탁한 약 2,500여명 고객(이하 수분양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웹과 PC웹으로 매월 정산되는 수익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 론칭은 이메일로 수신했던 월간 정산표 및 비용증빙 등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된 시스템으로 지난해 10월 베타서비스 오픈 이후 안정화 작업을 통해 정식 오픈했다.

이번 정식 서비스는 정산 내용 확인은 물론, 무료숙박신청, 수분양자 정보수정 등의 기능을 포함하여 투명한 정산정보 적시 제공과 정보 접근 용이성을 강화했다. 또한 향후 플랫폼 서비스로 지속 개발하여 수익율에 따른 매매 프리미엄 산정, 객실 양도/매매 및 포인트제도를 통한 VIP서비스 등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라고 핸디즈 관계자는 밝혔다.

핸디즈 정승호 대표는 최근 생활숙박시설 인기에 편승해 우후죽순 생겨나는 위탁운영업체들을 수분양자분들이 선정할 때 몇 가지 중요한 기준이 필요하다라며 위탁운영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지, 대규모 운영 경력이 있는지, 또한 건물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파트너로서 건물 환경 개선 및 브랜드 적용 등의 적극적인 활동이 병행되는지 여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2022년 하반기 기준, 전 지점 원분양가 대비 평균 4.77%의 수익금을 수분양자들에게 지급하였으며, 최대 월 수익율은 11.7%까지 실 지급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