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기술 외풍차단제로 객실 에너지손실 잡는다

숙박업소를 운영하는 데 있어 사소하지만 늘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객실 내 에너지 손실이다. 특히 외풍이 잦은 겨울철에는 실내 온도유지가 매우 중요한데, 다수의 객실을 운영하는 입장에선 난방비 폭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이에 홈앤홈에서는 열·냉기, 소음 등을 차단시키는 특허기술이 적용된 외풍차단제 다마가를 개발했다. 저렴하면서 쉽게 시공 가능해 주문율이 증가세다.

 

개발 계기는 뜬금없게?’

전문 외풍차단제 기업으로 명망이 높은 홈앤홈은 설립부터 다소 갑작스럽게 시작했다. 전재원 대표는 자택 내 창호에서 외풍이 심하게 불자 이를 차단하기 위해 여럿 차단제를 구매해 사용했고, 뾰족한 효과를 거두지 못하자 직접 개발에 뛰어 들었다. 극심한 외풍 스트레스를 자택 창호를 시험 삼아 돌파구를 찾았고, 결국 다수의 특허 발명기술이 적용된 외풍차단제 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15년에 걸친 도전과 연구가 집대성된 것이다. 이에 전재원 대표는 현재 유통되는 외풍차단제는 일회용 수명에 그쳐 효과를 장시간 기대할 수 없었다. 그래서 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도록 특수 소재를 사용했고 저렴한 가격과 함께 쉽게 설치(시공)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다라며 넓은 확장성을 강조했다.

 

고객이 인정한 제품 가치

외풍차단제에 대한 인식은 아직도 보조수단 정도이고 워낙에 다양한 제품군이 시장에서 유통되기 때문에 선도하기가 쉽지 않다. 아직도 창문에 직접 부착하는 뽁뽁이(단열재)나 틈새를 막는 문풍지 등 일반적인 방법을 선호하며 그저 감에 의존해 만족하고 있다. 그러나 홈앤홈에서 개발된 다마가가 외풍차단 관련해 시장의 가치를 확실히 높이고 있다. 온라인 판매기준 5점 평점 만점에서 4.6점 고평점을 받았고, 판매율에 따른 베스트셀러 등극, 브랜드 파워 제품으로 입지가 격상됐다. ·열기 차단이 가능해 사계절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소음 및 벌레차단 등 효과에서도 우수한 점을 보여 관심이 커지고 있다.

 

다마가주요 특징 5가지

외풍차단 전문가들이 15년간 연구와 경험 끝에 개발한 다마가는 창호에서 발생하는 외풍에서 소음 및 벌레, 미세먼지 등 빈틈없이 차단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슬라이드(미닫이), 여닫이 방식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다. ·냉기 차단으로 실내온도 유지, ·난방비 절감 인체 무해한 PVC 소재 사용 외부소음 완벽 차단 외부 벌레 및 미세먼지 차단, 쾌적한 실내 조성 걸림 없이 부드러운 작동 등의 주요 특징이 있다.

 

숙박시설 마케팅 집중

홈앤홈은 주택 및 관공서, 병원 등이 주요 공급처였으나 최근 숙박업소들로부터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경기 불황에 따라 소규모 시설 개선에 문의가 많은 편이고 최소 투자로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는 공과금 인상에 따른 운영비 부담도 크게 작용하고 있다. 전재원 대표는 외풍차단제의 주요 시장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 다만 최근 트렌드를 살펴보면 확실히 숙박시설로 흘러가는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마케팅에 집중해 우수하다는 효과를 직접 숙박업경영자에게 전달해보고자 한다라며 계획을 밝혔다.

 

문의 1522-3562 / homenhome.net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