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주용 디자인뭉크 이사

각 나라는 저마다의 전통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이 있다. 또 지역에 따른 특수 상황이나 환경적 요인에 따라 새로운 감각적 디자인이 탄생되기도 한다. 그중 엘리건트 스타일은 곡선의 아름다움이 강조된 여성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그 절제된 품격에서 중세시대 귀족문화를 찾을 수 있다. <편집자 주>

 

최고급의 품격있는 엘리건트 스타일

클래식 스타일 중에서 엘리건트(Elegant) 디자인은 고전적이고 절제있는 정형적 세련미에 전통적 가치를 중요시하고 있다. 신분의 특권을 위한 품위는 손질된 정교함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스러운 곡선의 우아함은 추상적 문양의 섬세함과 함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밝고 연한 그레이 컬러가 부드러운 여성적 품격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나타낸다.

풍성한 장식과 볼륨 있는 가구류, 내추럴한 갈런드 장식 같은 질 좋은 소재의 코디네이션은 기본을 존중하는 포멀한 스타일의 엘리건트 디자인을 연출한다. 평범하고 컨추리한 라이프 스타일의 포크로어 스타일과 상반되는 디자인이다.

 

시대 변화에 맞춰진 고급스러움

엘리건트 스타일이 클래식 스타일의 한 종류로만 정의되는 것이 아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현대적 엘리건트 스타일의 고급스러움은 더욱 세련되고 고품격화됐다. 5성급 호텔 로비에 들어섰을 때 느껴지는 무게감은 상당한 객실료를 지불했음에도 만족스런 분위기를 건네준다. 절제된 품격이 있고 내가 받을 최상의 서비스가 기다려지는 만큼의 고급스러움이다. 객실에 들어서면 럭셔리한 마감과 디테일한 손길이 느껴진다. 직선과 곡선의 매칭이 어우러지며 섬세한 장식의 코디네이션에서 세심한 배려가 보인다.

 

진화한 엘리건트 스타일의 인테리어 디자인

원숙미와 성숙된 취향인 유럽의 각 시대 귀족문화가 고전적 양식으로 전개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것이 엘리건트 스타일의 고급스러움이다. 클래식한 스타일에서 레트로를 담은 모던함과 아르누보, 아르데코 양식의 화려함을 담은 부티크 스타일이 풍요와 여유, 전통미, 장식성과 안정감으로 공간의 조화로움을 도출해 내고 있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