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 에어/아늑 맨션/아늑 호텔/아늑 더 피크로 멀티브랜드 강화

업계를 불문하고 브랜드가 기업의 가치를 좌우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 역시 교통이나 입지, 주변 인프라만큼 가격을 좌지우지하는 것이 브랜드다. 그중 더휴식의 프리미엄 모텔 브랜드 아늑(AANK)’이 포지셔닝에 성공해 업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더휴식 아늑 호텔로 시작한 아늑 브랜드는 100여 차례의 시공 경험을 통해 스페이스플래닝의 내공이 깊어감에 따라 더욱 명확하게 포지션 되어 개발되고 있다. 남다르고 특별한 공간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스페이스플래닝에서는 프리미엄 모텔 아늑브랜드를 아늑 에어/아늑 맨션/아늑 호텔/아늑 더 피크로 더욱 세분화한 멀티브랜드 전략을 취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아늑 맨션은 보다 개성 있고 트랜디한 젊은 수요층을 표적하기 위한 브랜드로서 다양한 콘텐츠와 편안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호텔보다 편안하고 자유로운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욱 가성비 있는 금액대로 호텔급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안락한 이미지로 어필하고 있다. 국내 1호 아늑 맨션은 서울지하철 3호선 백석역에서 도보 5분이면 도달 가능하며 국외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는 요즘, 외국인 대상 도시민박사업의 일환으로 이용된다.

더휴식의 아늑브랜드 기획 및 인테리어 시공을 담당하고 있는 스페이스플래닝에서는 공간에 대한 기획이나 고민 없이 단순한 치장 공사 형태로 진행되는 모텔 인테리어 업계의 관성적인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인테리어 및 공간기획에 대한 정의를 선제적으로 하고, 공간 기획자들로 구성된 브랜딩과 모텔 인테리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우석 스페이스플래닝 대표는 스페이스플래닝은 모텔을 만드는 방식을 혁신하여 고객들의 즐길 거리에 중점을 둔 21종의 콘텐츠 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모텔 점주들은 투명한 견적과 체계적인 공사 현장 관리, 브랜딩과 공간기획이 가미된 시공을 통해 매출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모텔의 본질은 공간을 파는 것이며, 불필요한 공사를 통한 견적 상승을 배제하고 투명한 견적 관리와 전문적인 현장 관리를 통하여 모텔을 시공하는 방식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